내일은 수학왕 2 - 비와 비율 본격 스토리텔링 수학 만화 2
곰돌이 co. 글, 박강호 그림, 박현정 감수 / 미래엔아이세움 / 2013년 7월
평점 :
절판


아이세움의 내일은 ~ 시리즈는 정말 재미있게  알려주는것도 많은듯 해요

함께 들어있는 체험키트도  이야기 속에 나오는 것을 직저 해봄으로서 이해를 돕고,

알아가는데 든든한 한몫을 해주고 있고요 ^^

 

저희집 아이들 집에서 아이세움 만화시리즈는 거의 다보고있는데,

수학 시리즈가 이렇게 나오니 재미있다면서  아직 교과과목에 나오지 않는 내용이여도 보고 또 보는

복습 효과까지 가지고 있어서~ 확실히 수학에 대한 즐거움을 전해줄것 같습니다.

 

이번주제가 비와 비율이에요..

여름방학동안 저희집 초3인 둘째가 외출했을때 밥먹다가..물어보았던 비와 비율~

재미있는 스토리에 잘 설명이 되어져 있어서 아이가 아~하~ 하면서 알아가더군요

 

 

정비례와 반비례 설명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아이들이 제대로 이해할 수있도록 ^^ 설명이 되어져 있죠!!



 

황금비율에 대한 설명인데요.. 이야기속 상황이 자연스럽게 나오면서 보면서  알아가게 해주네요



 

학습만화에 나오는 정보페이지들~ ^^ 직접 만들어 볼 수있는 만들기와 활용법등이 담겨져 있어서

그냥 지나치게 하지는 않네요

 

책 내용은 여기까지.^^ 너무 많이 알려드리면...그렇죠?^^

 

내일은 수학왕의 키트!! 두둥~~

 

1. 황금비로 만드는 나선형 달팽이

2. 닮음비를 이용한 프랙탈 카드

 

그럼 먼저 나선형 달팽이를 만들어 보았어요

 

 

 

키트 구성 인데요... 콤파스만 가져와서 ^^ 설명이 되어진 대로... 따라 해보았어요



 

초3~인 둘째는 아직 콤파스가 서툴른지..^^ 끝이 조금 맞질 않는다면서 다시 하고 다시 하고.. ㅎㅎ



 

 

다 찾아내고서  황금비 구하는 방법에 따라서~ 계산을 해보았는데요~

신기하게도... 딱딱 맞아 떨어져서.. 놀라웠네요

 

다음은... 프랙탈 카드.



 

요건 작년 겨울방학 형이 수학교실에서 했었던걸 보았던 기억이 났던지..

꼭 해보고 싶었어!! 하면서 아주 열심입니다.



 

가위로 오리고,,, 접어 놓고,,, 멋진 프랙탈 카드로 완성되기까지..

완전 집중모드네요



 

다 만들고서 어찌나 기분 좋아라 하던지... 멋지긴 멋지네요.^^



 

아이들 좋아하는 학습만화속에서 배우게되는 내용도  많은데, 그것을 다시 복습해 보고,

아이들 이해를 할 수있도록 체험키트로 마무리까지.. 얼마나 좋은지 모르겠어요 ^^

 

다양한 활동까지 가능한 여러모러 100% 마음에 드는 수학 학습 만화네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