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즈 가게에 온 선물
데이나 라인하트 지음, 신인수 옮김 / 미래엔아이세움 / 201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4세 성장기를 보내고 있는 아이들이 읽어보면 좋을듯 해요, 같은 소년의 모습을 통해서 주인공 드루는 어떤 성장기를 보내고 있는지  옅보면서  같은 감정들을 느껴보면 좋을듯 합니다. 

사춘기라고 딱히  말하고 싶지 않았어요.. 어느날 나의 성장기 속에서 일어났던  그시간들속에서 내가 성장해 가고있음을 스스로 느끼게 되는 이야기가 한편의 영화를 본것처럼 드루의 감정을 그대로 느낄 수있는 이야기가 담겨져 있답니다.

아빠가 남긴 비밀 노트, 늘 사랑을 담아서 성장기의 딸을 생각하는 엄마, 나의 성장기속 아련한 감정의 닉, 늘 곁에서 좋은 친구로 대해주었던 스우지 아줌마...그리고, 무언가를 찾고 싶어 함께 동참하고팠던 나의 친구 에멧.

 

주변에서 보면 자신의 감정을 추스리지 못해서 조금은 튀어보이고 싶어서, 반항하는 아이들의 이야기를 듣게되고, 힘든 10대의 감정에 대해서 듣곤 하였는데,  드루의 일상생활을 보면 늘 같은 일들이 반복적이게 안정적이게 보이면서도 무언가 한번 톡 건드려 꽃망울을  트이게 할것 같은  14세의 모습들..에서 나의 모습을 한번 되돌아 볼 수도 있을듯 하다..

 

책표지에서 느껴지는 귀염움과 사랑스러움이 묻어나는 책이다...

에멧의 이야기를 듣고서, 왜 그곳을 찾아가야하는지를  그녀 자신 스스로 되묻지 않아도 함께 가야한다는 믿음으로 발길을 향했을때,

드루역시 저만치에서의 성장해 있는 자신을 기대했던 것같다..

 

왜 치즈가게에서 온 선물인지를... ^^ 책을  다 읽고나면... 알 수가 있다...

선물인 그 장소자체가 14살의 드루를 말해주고 있기때문이다...

 

끝 마무리도 상큼하듯이..깔끔하게 정리가 되어 있어서... 읽고나서도...  좋은 느낌의 책이였다.

사춘기인 또래 아이들도 읽고나면, 자신의 마음속에서 늘 질문으로 올라오는... 복잡한 감정들을 주인공 드루를 통해서 바꾸어 그녀의 생각을 해보면 좋을듯 하다.. 드루가 느끼는 지금의 감정과 생각들이 가슴으로 전달되지 않을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