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네이도에서 살아남기 서바이벌 만화 과학상식 38
리메 글, 한현동 그림, 임규호 감수 / 미래엔아이세움 / 201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이세움의 살아남기 시리즈~ 이번 여름방학... 장마가 참 길게 간다 싶은 생각이 들지요?

지구촌 곳곳에서의 소식중에는... 폭우로 인해서 생긴 피해가 엄청난데요...

거기다... 강한 폭풍우와 토네이도를  뉴스를 접할때보면..보는것만으로도..무섭지요..

토네이도...가 어떻게 생기고, 어느지역에서 주로 발생이되는지 그 피해는 어디까지인지 등등

알고싶은 점들이 참 많았을 텐데

토네이도에서 살아남기 에서 많은것을 배울 수 있을거에요

 

 

 

이번엔 미션참가자는... ^^ 피피랍니다.

그리고 여행지에서 만난 아슈~

 

지오와 친구들은... 이번호에서 울릉도 여행길에 나섰는데요

울릉도로 가는 뱃길에서 용오름이란걸 배우게 되는데요  ~ 피피의 여행에서는. 더 큰 토네이도를 만나게 되지요

 

아슈를 통해서 피피가 많은걸 알게되네요

 

위사진이 참  인상적입니다.

훈제하는 방법인데요  숯과 톱밥을 함께 넣어서 만들수 있네요

 

어딘가를 떠날때는 피피처럼..^^ 준비가 철저해야할듯 싶네요

 

 

큰 구름이 몰려오면 뭔가가 이상한 느낌이 들곤 하지요?

소나기, 우박, 토네이도를 발생시키기도 하는 구름은..적란운...이라고하는데요

 

구름의 종류 다 배운 기억이 나시지요?

아이들도 이책을 통해서 구름의 종류를 배우네요

사진과 설명이..다 함께 되어져 있어서..비교하면서.. 보면 되겠어요



 

그림으로 보더라고 무서운 토네이도... 옆에 있다면..심장 떨릴것 같아요...

주인공들의 이야기를 통해서 얼마나 위급한지를 느끼는듯 해요

 

쌍둥이처럼 두개가 올 수도 있고,

토네이도를 피할때는  대피소로 가는것이 맞지만 없다면,,

토네이도가 진행 방향의 직각으로 피하셔야 한다고 하네요

 

 

 

 

과학상식으로 배우는 토네이도 발생 시 상황별 행동 요령은 꼭 봐두어야 할듯 싶네요.

그리고, 토네이도 강도별 피해 사례도 나와있네요

 

 

 

그림으로 보여주니 토네이도가 어떻게 발생하는지를 알겠더라구요..

쉽죠~ 이렇게 설명이 들어가지니..^^

 

 

토네이도의 무시무시한 피해를 볼 수있었고요... 또 그속에서도 살아남은 예를 보니.정말 놀라운 일같아보였답니다.

건물붕괴시 행동 요령도 꼭 기억해 두어야할 것 같아요

 

 

또한 벼락이 칠때도 주의사항..피하는 방법도 알아두어야 하고요..

 

토네이도 한권으로 많은걸 알 게되었어요..

자연재해는... 누구도 예상하지 못하는 곳에서 발생하게되는지라..

과학이 아무리 발달 되어진다해도..막을 수없는것이지요..

그래도.. 우리가 막지는 못해도.. 주의사항등은 꼭 알아두어서 인명피해가 없도록 노력은 해야겠지요?

 

토네이도에서 살아남기...꼭 보시길 바래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