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물섬 No.08 - 종합학습만화지 종합학습만화지 보물섬 8
서울문화사 편집부 지음 / 서울문화사 / 2013년 7월
평점 :
절판


 
 
이번달~~ 보물섬  8호!!! 이번달 선물인 미니 선풍기와 함께~ 시작하세요
 
 
 
무더운 여름 아이들 많이 지쳐하지요~ 그러때 요렇게 작고 귀여운 선풍기 선물이
아이들에게는 소소히 재미를 주고, 시원하게 해주고 있답니다.
 
 
 
보물섬 첫장을 넘겨봅니다..아이들에게 자신이 좋아하는 일에 대한 흥미를 주고 멘토로서 어떤일을 하고 있는지
그분야에 전문가분들께 이야기를 듣는 코너 내일 탐구소~
미래 직업군으로 이 직업도 꽤 중요한듯 해요 지난번 아이들과 csi 에 다녀왔지만..
그곳에서도  곤충학자의 역할이 필요했었느니 ^^ ㅎㅎ 좋아하는일 꼭 찾아서 더 발전할 수있는 길을 찾게 해주는것 같네요


 
신나는 여름방학..지구촌 곳곳에서도 시작이되었겠지요? 이번에는 프랑스 친구를 만나게되었네요
프랑스 방학은 어떻게 보내고 있는지를... 아이들 지면으로 비교체험해보면 좋을듯 한데요
프랑스 여름방학은 두배나 길다고 하니...많이 부럽네요...
 


 
보물섬 첫 코너에 있는 제가 좋아하는 코너
아이들에게 책에 대한 관심을 가질 수있도록 한권씩 소개를 해주는 듯하고,
나만의 생각 나누기를 통해서 아주 짧게라도 아이으 생각키우기를 해 볼 수 있어 좋네요
 
각 영역별로 학습목표와 교과연계가 표시가 되어져 있어서..
학년별로 더 자세히 살펴보시면 좋을것 같아요..
 
학년에서 미리 나가 있는 진도라고 해도 아이들 좋아하는 학습만화 이기에 보고 또 보는 복습 효과가있고,,
미리 보게된다면 예습처럼... 봐두는 정도로 진행을 하면 될것 같아요..
왜냐하면. 재미있는 만화라는 장점이 있잖아요..^^
 
이번달 내용을 살짝씩 들여다 보기를 한다면...
 
이번 신들의 계보에서는...옴팔로스에 대한 소개를 보면서  도도에게도 변화가 생기는데요... 담달 어떻게 내용이 진행될지.. ......
곤충킹에서는...   곤충들의 뽐내기 솜씨들을 보면서 더 알아보기를 통해서 곤충의 날개의 특징에 대해서 배울수 있어요
쾌걸 소녀는... 여자아이의 감성을 두드리는 효과가 있을듯 해요... 서서히 시작되는 영웅의 감정이 보이기 시작..
 
아 언제나 재미있으면서 한글 어휘를 잘잡아주는... 종결자 고드래 뿅 
이번달 도 역시나 엄마도 배우고, 아이도  배우는데요
드디어와 끝내를 구별하면 사용하기를 이번호에서 배웠네요.
 
수리과학의 홈즈대루팡 수학대전, 에체능의 야구왕, 영어를 배울 수잇는 와우 잉글리쉬등...
이번호도 역시나..재미있게 잘 보고있네요..
 
워크북 사용하기를 꼭 해보세요..^^ 어렵지 않고 내용양도 아이들 하기에 적당해서... 함께하면 재미있게 할 수있어요..
 

 
논술 돋보기...  혹시 이그림들 부모님들께서 많이 보신적 있나요?
 
저도 많이 보았던 그림인데  비트겐슈타인이나 곰브리치 도형이라고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지만,
사실은 1898년 이전에 제트로가 논문에서 발표했던 오리지널 그림이 따로 또 있더라구요..
 
 
바로 요 그림이지요..
 
좀더 찾아보세요... 다양성.. 어떻게 생각하고 보는냐에 따라..정말 다르지요?
 
 
찾아보세요~~ ^^ 어떤 그림들이 눈에 들어오나요??
 
 

 
 
찾으 셨나요? ^^  ㅎㅎ 뭐가 보이시나요?
 
저희집 큰아이는 한참을 들여다 본후에 찾아고요~!
둘째는 두번째 그림은 금방 찾았다가.
.첫번째 그림은... 군데 군대 힌트를 알아서 찾아가더니..찾아내었내요..
아이들의 관찰이 훨씬더 예리한듯해요..
 
 
 
저희집 아이들이 찾아서 그린 그림들 이네요....
 
워크북 사용하다보면..이렇게 재미있게 확장되어가는...많은 지식들이 숨겨져 있어요..^^ 꼭 해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