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간 내복의 초능력자 시즌 1 : 3 - 냄새의 비밀을 밝혀내다! 와이즈만 스토리텔링 과학동화 시리즈
서지원 지음, 이진아 그림, 와이즈만 영재교육연구소 감수 / 와이즈만BOOKs(와이즈만북스) / 201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와이즈만 북스의 빨간 내복의 초능력자... 냄새의 비밀을 밝혀내다.

 

집에 과학책이라면 그래도 꽤 있는데도 아이들이 재미있게 읽으면서 손이 자주 가게되는 책은 학습만화외에 몇권되질 않는것 같아요

과학역시도 어려운 용어들이 정말 많이 나오지요~ 일상 생활에서 부터 과학적 지식으로 얼마나 많이 나올 수있을까?

그런데 빨간 내복의 초능력자를 읽다보면 아 우리가 놓치고 지나치는게 정말 많구나..란 걸 알게되어요

 

아주 간단하게 실생활에 요건 왜 그렇지? 요건 뭐지? 라는 궁금증으로 찾아보았다면..

저역시도 알 수있는것들인데.. 그저 나타나는 현상에 대해서만 받아들였던것 같네요..

 

책을 읽다보니 아이들에게 추천해 주고싶은 책이 되었어요..

아이들 3권 다 읽고나면 아마도 1권, 2권도 찾을것 같네요.^^

 

읽다보면 재미있어 웃음이 나오고, 뒷이야기가 어떻게 될지 궁금해 지면서

호기심 가득 알고싶은 부분들 콕콕 콕 찝어 주면서 알려주고 갑니다.

우리의 주인공이..즉  읽는 아이들의 마음이듯 말이죠.

 

 

 

일단 내용면에서도 합격점 주고싶은데  그림에서도 합격점이네요.

저희집 둘째는 엄마가 이책 먼저 읽으니..계속 옆에서 와서는...같이 읽는다고  옆에와서 찰싹 달라붙네요..

그림에서부터 아이들을 당기는 힘이 있는것 같네요

 

스토리가 잘 짜여져 있으면서 재미속에 웃음이 나오게 만들어 버리는 요소들도 참 많습니다.

 

 

 

 스토리 전개에 자연스럽게 호기심유발과 알려주는 과학적 용어설명과 과학적 설명이 어렵지 않아서 좋았어요

맛을 보려는 혓바닥에 미뢰라는 세포이야기 부터

아이들이 어렵게 느껴지는.. 부피와 밀도의 이야기를 이해하기 쉽게 배우게 되네요

밀도는 글줄로된 과학 이야기를 읽었었지만,,, 그래도 100 이해하는데 2% 부족한 설명이 있었는데요..

이번 빨간 내복의 초능력자에서는 좀더 쉽게 이해가 되게 해주고 있어요

 

자연스럽게 사과와 갈변현상도 이어서 알려주고

 

오래 있거나 너무 많이 먹었을때..왜 우리는 냄새를 맡지 못하고, 맛을 느끼지 못하는지..

이번 책을 통해서 그 비밀을 알게되었네요..

 

신석기 시대부터 아이들 역사책을 보면 연금술사에 대해서 나오는데요

현자의 돌이라고 많이들 들어보셨지요?

아이들 왜 그렇게 불리어 졌는지도 배우게 된답니다

 

책 읽다가 집에서 함께 해보고싶은 실험이  생겼네요..달걀...

손에 힘을 쥐고서 달걀을 움켜쥐게 되면?? ^^

책에서 알려주는 계란의 외형이 힘의 골고루 나누어 받는 구조를 몸소 알게되겠지요?

 

 

책이 참 재미있네요 아이들도 재미있어 하고요

무엇보다...책속 주인공 나유식 처럼 주변 곳곳에서 일어나는 모든 현상들을 놓치지 않고

호기심 가득, 관찰하는 모습이 아이들도 궁금한데 그냥 지나치지 말고

궁금하면 왜? 라는 질문속에서 답을 찾았음 좋겠네요..

 

근데..끝에서 정말 범인이 도망을 가고 우리의 빨간내복이 감옥에 갇혔는데..이게 어떻게 된일까요??

아 궁금해라... 범인의 정체는 뭘까요??

아이들 다음권 벌써부터 궁금해하면서 기다려 진다고 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