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등생 논술 2013.7
우등생논술 편집부 엮음 / 천재교육 / 2013년 6월
평점 :
품절


한달동안 아이와 함께 다방면에서 기사를 찾아서 본다는게 참 쉽지 않네요..

일주일 어린이 신문을 매주마다 보긴 해도 아이들의 재미와 즐거움을  확 땡겨 즐수있는 것을 찾기란 쉽지 않죠

 더나아가 자신의 의견과 이야기 쓰기를 할 수 있도록 잡아 줄 수있는 월간지라면...

전 당연히 ^^ 우등생 논술이라고 말해드리고 싶어요.

다른 월간지와 비교해 보면 논술쪽에서 초등 저학년부터 고학년까지 두루 두루 재미를 주면서

한달에 한권 다 읽을 수 있도록 만든 잡지란 걸 아이들을 보면 알 수있거든요.

 

독서, 체험, 쓰기, 시사와 함께는 즐거운 시간 그럼 몇개의 기사만 소개해 드릴께요

 

볼수 있는 전시회가 있고,

 독서-   토론배틀, 역사속 인물이야기를 비교해 보고,

연재동화, 연재만화도 흥미롭고  재미있어서 다음이야기의 상상을 하면서 기다리게 되네요

 

 

 

체험 -  봄봄 전시회를 통해서 보여주는 윈드랜드 스미스 라이스 국제 사진전의 수상작품들은 말이 다 필요 없을 정도이지요? ^^

 

다달이 기다려 지게되는 세계나라 여행이야기 이번에는 스와질란드인데요 보이시나요? (아래사진)

 

 

정말 조그마한 나라였어요.. 남아메리카공화국과 모잠비크 사이에 위치 하고있지요

 

그나라의 민속의상과 전통사는 모습으로 가보지 않았지만 관심거리를 던져주고 있었답니다.

 

 

강원도의 제철 밥상 여행이야기..감자 옹심이

감자를 쪄서만 먹어도 맛나지만,

요즘에는 감장떡, 감자전등 향토음식을 아이들도 잘 먹지요..

 

고도가 높고 서늘한 강원도  옛날에는 저장기술이 발달이 되지 않아 감자가 썩어갈때쯤 감자옹심이를 만들어 먹었다고 하네요

 

 

 

시사쪽을 한번 볼까요?

어린이 신문만을 보고 있기는 하지만 저희집에서 보는 어린이 신문만으로 보기에는 아이들 관심의 폭을 넓히기 좀 아쉽다란

생각을 해 볼때가 참 많은데요~이달의 알짜뉴스를 통해서 좀더 깊게 보기와 생각하기를 해보게 되네요

 

 


이번달에 특집!! 야스쿠니..아이들 우리나라의 역사를 배우고 있기는 하지만 신문에서 나오는 기사중

일본의 각료들의 야스쿠니 신사 참배로 인해서 논란이 왜 되는지는 정확하게 알아야하겠지요?

우논기자님들의 심층취재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요..



 

 

지식 콘서트를 통해서 만나게 되는 인물이 있어요..

이번달에는 반가운분이 계시네요..아이들에게는 조금은 낯설기도 할텐데요

연기파 배우인 메릴스트립~을 통해서 연기를 하는 배우로서의 삶에 대한 행복을 들어보았어요

 

 

이 밖에도 아이들과 요리를 할 수있는 바나나 롤 샌드위치는 아이들 혼자서도 할 수있는 자신감  팍팍팍..

연재만화중 나의 문화유산 답사기 경상도를 찾아 지증대사와 헌강왕에 대해서 배워봅니다.

 

8월달창작 올림픽의 주제가 스포츠에  대한 추억인데요

아이가 좋아하는스포츠를 통해서 도전을 해보라고 권하고 싶어지네요 ^^

 

한달이 즐거워 지는 우등생 논술 아이들에게는 한달 내내 보고 또 보는 월간논술책이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