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은 발명왕 6 - 관찰은 발명의 첫걸음 내일은 발명왕 6
곰돌이 co. 글, 홍종현 그림, 박완규.황성재 감수 / 미래엔아이세움 / 201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일은 발명왕 6권을 보니 아이들에게 요즘들어 하고픈 이야기가 들어가 있어서.. 많이 배우게될것 같네요.^^

내일은 발명왕 1권 볼때가 엊그제 같은데..벌써 6권이 나왔에요 학교에서도 발명 동아리에 들어서 활동을 하고있지만,

하나를 관찰하고 꼬리에 꼬리를 이어서 생각과 창작의 세계로 들어간다는게 생각만큼 쉽지 않지만,

이번달 온유한의 메모노트에서 시작해서 나오는  생각들을 통해서 아이들도 많이 배우게 될것 같습니다.

 

 

 

여름을 맞이하여  찾아간 교장선생님의 시골집~~  낯선 환경은 참을만 해도 왠지 허름하고 지저분해 보이는 한옥집이 아이들은 그리 달갑지 않지요~^^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아이들의 긍정과 추진력은 정말 놀라울 정도에요... 자신들이 원하는 목표를 가지고 그것을 이루기 위한 움직임들은 변화로 이어지니 말이지요

 

이번호에서 알게되는 한옥의 이야기는 현재 살고있는 주택에서만 사는 아이들에게는 좋은 정보가 될거에요..

박물관이나, 한옥마을 체험을 가보았다면, 더 좋은 한옥의 쓰임새...  넓은마당과, 처마의 길이, 부엌의구조를 통해서 배우는 온돌과 함께 공기의 순환까지 많은것을 알게 된답니다. ^^

 

만화속 곳곳에  자연환경에 대한 이야기와 함께 어우러살아가는 동물, 곤충의이야기도 상식으로 알게 되네요.

 

 



이부분... ^^ 아이들과 간단히 실험까지 할 수있어 좋아요..

긱 에피소드별... 속 알려주는 과학 발명실 이야기인데요  보충되는 이야기가 담겨져 있어서

아이들 만화속 주인공들이 이야기 해주 내용에 더 알고싶었던 점이나 궁금했던 점들을 보면 되어요



탐구 보고서 작성 하는 방법이 들어가져 있어서 아이들에게 길잡이가 되어줄 것 같네요

탐구보고서를 써보지않는 아이들에게는 굉장히 어려운 과제중 하나네요..

곧 여름 방학이 다가오지요? 여름 방학이면  고학년 아이들에게는 과제가 하나씩 주어지는데요

이번 보고서 통해서 어떻게 작성하는지를 배우면  도움이 많이 되겠지요? ^^

 

 

저희집 아이들은 책 도착 하자 마자..둘이서 완전 매력에 쏙 빠졌어요...

책 몇번씩 돌려가면서 읽고는  함께 들어가 있는 실험을  시작^^



책 쪽에 있는 설명을 보고나서..실험도구들을... ^^ 꺼내었는데요

이번에는 형이 동생에게 혼자 하도록.. 보는중... 이네요...그래 ~너도 혼자서 해봐야지..!!~하고서 기회를 주니..완전 신났네요..

 

 

학교다녀와서는...책보자마자... 책 보고나서.. 만들기 시작하였는데요..

아..연기가 정말... 책에서 알려준데로..가는지..봐야지.. 하면서..기대감이..쑥쑥. 올라가네요



책에서 일러준데로 다 만들었는데요... 연기가 저희는 보이는데..사진상이여서... 보이시려는지..



뭔가 하얀쪽으로..왼쪽에 보이시는곳에..연기가 가고있는데요..

연기나는 굴뚝 만들기...^^  를 통해서...

학습만화 내용중 보았던 공기순환에 대해서 더 관찰과 관심을 가질수 있었고,

이해를 돕는데 큰 도움이 되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