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등생 논술 2013.6
우등생논술 편집부 엮음 / 천재교육 / 2013년 5월
평점 :
품절


아이들에게 보여주는 월간 잡지 어떤걸 보시나요? 저희집은 생각할 꺼리를 제공해 주기도 하면서

재미와 흥미도를 높여주는 우등생 논술을  보여준답니다.

아이들 책읽는 것도 중요하지만,  시사꺼리와 책과 관련해서 다양한 체험을 지면으로 만나 볼 수있기때문이지요


 

이번달 표지를 보니 귀여운 토끼 친구인데 뭔가 아슬 아슬 위험에 놓인듯 해보이네요..

동물실험에 대한 기사를 본적이 있는데요  아이들 기사에도 집중해서 볼 수있도록 관심을 잡아주고 있네요

 

전체적으로 어떤 내용들이 들어있는지 표지를 통해서 한번 보았어요..

역사이야기도 조금씩 풀어나가야 하는데  이번호에는 광해를 무너뜨린 인조에대한 이야기가 보이네요 영화를 통해본 광해를

인조와 연이어 그 역사를 더 들여다보면 좋을것 같네요

 

여름이면 시원하게 먹게되는 냉면의 이야기가 보이는데요

이번호 기사를 통해서 평양냉면, 함흥냉면,옥천냉면의 주재료가 무엇인지를 알게되었네요..

 

이밖에도 독서, 체험, 쓰기 , 시사등.. 다양한 기사를 보면서 풍부한 지식을 하나씩 넣어가져 가봅니다.

 

저희집 아이들에게 엄마가 잘보았음 하면서 보여주는 우논토론 배틀 이 이번달에는 핵무기에 관한 내용이네요

신문이나, 뉴스를 보면 북한의 이야기로 많이 시끌시끌 했었지요?

전쟁이란 단어까지 나왔으니... 심각하기도 했었고요...

꼭!!생각해봐야할 생각꺼리들..을 주제로 가져와 배틀하는 아이들의 모습을 보면서

아이도 많이 배우게된답니다.

 

때때로 여행이 가고싶어지는 시기...이번호에 나오는 홋카이도...


 

일본 북쪽에 자리한 섬이야기를  만나볼 수있었어요..

직접 가보지는 못했지만, 그곳의 풍경을 실컷 보고 정보도 읽어보았네요..

 

 

아.. 동물 실험  해야하나? 이번호에는 어떤 스토리로 이주제를 이어갈 까요? ^^

우논의 기사님들의 이야기를 통해서 이문제가 왜 나왔는지를 알게해주면서  생명의 존엄성의 기준은 어디까지? 인지...

이야기해 보면 좋을듯 합니다.  과연,  동물들에게 직접적인 실험 밖에는 없는건지.. 해결책도 찾아보아요..

 

동물 실험의 윤리적 대안  3R 원칙도 알게되었네요..

 

관련 교과로  학년별로 제시가 되어져 있어서 저학년 부터 고학년까지 다 볼수있는 잡지랍니다.

 

아이들이 해볼 수있는 요리도 간단히 제시를 해주어 자신감 쑥쑥!!

도전도 해보게 하고,  대세에 맞추어..인기 검색어로 알아보는 역사...

독서습관을 해주는 애프터 스쿨의 독서클럽

 

창작 올림픽을 통한 서술형 시험 대비 아이들의 글쓰기 솜씨를 보면서 쓰기를 두렵지 않게 나도 도전!!을 해보게 되지요

 

한달동안 아이들이 볼 기사의 내용이 알차고 재미있어서..^^ 저희집에서도 아이들이 잘 보는 월간 잡지책이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