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gic Adventures 1 Magic Adventure 1
Jason Wilburn 외 지음, Jaehwan Jung 그림 / 이퓨쳐 / 2011년 12월
평점 :
절판


아이들이 워낙 학습만화를 좋아해서 영어 학습도 만화로 하면 어떨까 라는 생각을 했었는데요

우연히 카페에서 이퓨쳐의 매직 어드벤쳐를 알게되었고 궁금하여 아이들과 한번 도전해 보기로 했답니다.

 

매직 어드벤쳐는 총 6권으로 구성이되어져 있는데요

오늘 소개해 드리는 권은 1권이랍니다.

 

 

 

 

본문책과 단어 활용가능한 캐릭터 와 시디 3장이 들어가 있어요..

 

 

활용할 수 있는 학부모 가이드 부터 보았는데요 가이드북을 읽고나니 아이들과 활용할 수있는 시간과

시간에 맞쳐 진도를 나갈 수 있게 되어져 있더라구요

 

 

학부모 가이드북

 

 

 

가이드 북 첫페이지를 보니 단계별 문법 수준을 높여간다는것을 알게 되었어요

기초부터 심화까지 단계별 학습



 

초등영어 전교과서의 단어와 유용한 회화표현이 들어가져있다고 해서

책 한권을 들여다 보았는데요 초등3학년 영어와 초등 4학년 영어에서 배우게되는 어휘들이 많이 보였어요

 

특히, 낮은 단계로 시작해서 이해와 흥미로 쉬운내용을 주고

높은 단계로 가면서 흥미와 긴장감등이 구성이 되어져 있네요

 

 

책의 특징을 정리해 보면

재미 - 생생한 감정표현(재미)-생활영어 풍부( 새로운 단어 제시) - 주요 단어와 유용한 표현 (시디와 원어민 발음) -

 다양한  오디오 활용 - 단어카드 - 부가활동이 있어서

엄마와 아이가 함께 활동하는데 어렵지 않은 구성이더라구요

 

특히 , 영어책을 사면 활용하는데 많은 어려움이 있는데요

뒤에서 소개해 드리겠지만, 학습지도계획에 나오는 분당 활용은 아이와 엄마모두에게 부담이 없이 

진행하게되어져 있었어요 



1석 6조의효과

처음 소개를 읽을때 영어의 읽기, 듣기, 쓰기, 말하기를 균형있게 학습한다고 되어져 있었는데요

이부분을 읽고나니 이해가  더 되더군요

어휘부분  교과내용 필수 어휘가 450개 수록이라고 하네요

 

그럼 이교재는 언제쯤 하면 좋을까? 라는 생각을 하게되는데요

수준비교와 학습시기와 나와져 있어서 교재선택하는데 도움이 되네요

 

 

 

등장인물의 소개를 해주고 본격적으로 학습하는 방법을 배워봅니다.

전 부교재로 들어가져 있는 등장인물을 이렇게 만들어 주었어요

아이가 언제든지 가지고 놀 수 있도록 말이지요 ^^

 

교재가 도착을 하면 어떻게 활용할까? 하는 고민 부분을 확실히 풀어주는 학습법!!

 before reading - during reading - after reading 순으로 따라하시면 된답니다.

특히,  after reading   에서의 워크북 활용은  학습마무리 단계로 되는데요

 

듣고, 받아쓰고, 빨기 읽기 연습, 이야기 주인공처럼 대사주고받기,상황별 회화표현이 실생활로 이어진답니다.

 

 

단어카드 학습법 도 순서대로 따라서 하시면 아이의 어휘가 늘어가는걸  알 수 있답니다.

 

 

 

본문 내용인데요..단어가 나올 때마다 전 아이와 함께 단어카드 찾기를 했어요

본문 내용에서 아이가 단어를 찾는데 효과도 좋고 빨리 찾아져 단어익히는데도 확실히 좋네요

 

 

학습지도계획을 보시면 40분이라고 되어져있는데요 다음사진을 보시면 이해하실거에요 ^^

친절하게 분단 나누어져 있어서 얼마나 시간활용을 해주면 되는지를 알 수 있었어요

 

 

A) Meet the Characters (2') 부분 보이시지요? ^^

부분별 시간활용을 적절하게 하시면서 따라가시면 된답니다.

 

 

 

엄마가 만들어준 오늘의 주인공 막대인형..을 가지고서 벌써부터 놀기시작하네요

 

 

들어가기전 캐릭터 이름들을 말해보기를 했어요

 

가이드부분에 나온데로 책이 도착해서 아이와 함께 시디활용부터 했는데요

음악이 나올때마다 궁둥이를 흔들 흔들 거리면서...

책과함께 시디 1,2,3,를 번갈아 가면서 틀어달라고 하였답니다.

 

 

 

레슨1의 내용이 끝나고 나면 아이와 함께 활동지를 꼭 해보세요

내용 정리도 되면서 단어정리까지 다 되네요

 

이부분은 부록 부분입니다.. 이야기가 끝날때마다 활용하도록 자르게되어져 있어요

 

시디를 듣다보면 아이가  노래의 가사가 궁금해서 이부분이 뭐죠? 라고 물어요

책 뒷부분에 보시면..^^ 가사가 있으니 함께 불러주세요

 

 

 

 

아이가 재미있어 하고, 단어부분 역시 아이가 빨리 익히고 있다라는 걸 알 수 있었어요

아이와 함께  본문 내용에서 나온 어휘를 단어카드에서 찾기를 해보면 금방 찾는걸 보면 말이지요

 

 

 

학습 효과가 넘 좋아요

첫단계여서 내용도 딱 알맞게 나와져 있었고, 아이가 따라가는데 어렵지 않아 좋았어요

1권의 학습이 끝나고 나면 2권도 들어가야겠어요

아이도 1권 빨리 끝내고 다음권 이야기가 궁금하다고 하네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모험이야기와 흥미진진하게 스토리가 짜여져 있어서 기대가 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