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등생 논술 2013.4
우등생논술 편집부 엮음 / 천재교육 / 2013년 3월
평점 :
품절


 

이번달 표지를 보니 얼마전 아이들과 읽었던 먹거리 내용과 이어져서 제일 관심있게 보게되었던것 같아요

그런데 내용도 어찌나 재미있게 잘 구성해 놓으셨던지..

늘 우등생 논술 보다보면 기자님들의 맛깔진 이야기에 쏙쏙 빠져서 보게되네요

 

표지에서 보면 뚱뚱한게 잘못인가요? 특집이 되어져 있네요

요즘 아이들 공부할 시간도 모자란다 하여 체육시간이 많이 줄었다고 해서

아침에 건강달리기를 학교에서 하고있는데

기사화 되어져 있는 내용이 더 궁금해 집니다.

 

 

융합형 인 독서습관을 기르기 위한 독서, 체험, 쓰기, 시사 의 다양한 내용이 들어가 있어요

 

 

사진 작가를 통한 세계속 화보와  이번달에는 아일랜드로 여행을 떠나게 되네요

아일랜드 속 문화와 살아가는 생활 모습 그리고, 클립스 오브 모어라는 거대한 절벽은

예전에 영화에서 보았던 풍경을 다시금 추억하게 해주었네요

 

 

저도 그렇지만 아이들도 재미있어 하는 코너...

동물농장 보는 느낌이 들었는데..리얼그자체..^^ ㅎㅎ

 

이부분이 특집.. 시작도 재미있게 확 잡아주네요

기자님들에게 이번에는 어떤 일들이 일어났을까요??

 뚱뚱하면 어떻게 변화하는지 어떤점들이 않좋은지..

세계나라마다 음식들의 변화와  건강한 다이어트 식습관의 10가지로

올바른 식생활로 아이들의 성장에 조언을 주고 있었어요.



 

이부부은 애프터스쿨의 독서클럽 인데요 엄마가 먼저 보고나서 아이와 함께 해보면 좋은 코너에요

아이들 책을 읽으면서 내용에 핵심주제와 어떤 포인트로 읽어주면 좋은지 알려주고 있어요

 

지금 아이가 읽고 있는 전우치전은 다음달이여서 ^^ 미리 읽은 느낌과 알려주는 감상포인트등

비교해 보면서 알아가면 좋을듯 합니다.



 

이부분은 아이들 요즘 역사를 미리 읽히시는 분들이 참 많아요

고학년이 되면 책과 함께 그 현장에 많이 가게되는데요

이번달에는 김춘추와 연개소문이 그 주인공이네요

보이시는 화살표 순서대로 태어난 시기와 활약등의 순서가 정리되어져 있어요

 

 

이 밖에도 이달의 알짜뉴스를 통해서 시사적인 관심을 높일수 있었고,

제철 밥상이야기는 화보 그자체가 침이 꿀꺽 꿀꺽 넘어가게 했답니다.

참 그리고, 이번달 지식 콘서트에는 제임스 카메론 감독님 이야기를 볼 수있답니다.

 

아이들이 참여할 코너들중에 서술형 시험 대비로 창작 올림픽이 눈에 띄네요

이번달 주제는 교통질서를 지킵시다 인데요

초등 3, 4학년인데도 야무지게 자신들의 주장을 논리적이게 풀어놓았는데요

글쓰기의도전하는데 좋은 자극제가 될것 같았네요

 

언제봐도 재미있으면서 유익한 내용들이 가득하네요

초등시절 아이들에게 자연스럽게 논술을 익히고 배워 직접 해볼수 있는 기회까지..

아이도 재미있어서 잘 보니,  만족스러운 월간잡지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