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여운 손바느질 노트
제인 불 지음, 이은경 옮김 / 진선아트북 / 2013년 2월
평점 :
절판




 

 

진선출판사에서 귀여운 손바느질 노트가 나왔네요..

초3학년만 되면 아이들 뜨개질도 해보고, 손으로 하는 뜨개놀이도 하는데요

저희집 아이들도 뜨개놀이를 좋아해서 종종 엄마, 형, 동생이랑 함께 놀이를 하지요

 

초2인 저희집 둘째는 여자아이들은 바느질도 잘 한다면서 자랑한다고..

늘 엄마가 바느질 하는 모습에 신기해 했는데요

이번 손바느질 노트에는 아이들도 쉽게 할 수 있는 내용이 있어서 직접 해보았어요


처음으로 따라해 보는 바느질...

첫번째로는 자수를 놓아서 체인스티치로 모양을 만들기 인데요

 

자수가 어렵지 않았는지 두아이 다 잘 따라해서 무늬하나씩 해보았네요

 

두번째로는 전통적인 패치워크 기법인 퍼프~

퍼프를 여러개 이어서 쿠션커버 , 침대덮개등도 만들 수 있다고 하네요


 

엄마가 천을 성급히 잘라서 ^^;; 일단 짧아도.. 자수틀에 잘 넣었습니다.

자수를 먼저 가르쳐 주고서 해보라고 하니.. ^^ 오 재미있어 하면서 잘 따라하더군요..

제가 더 신기했어요..

저희집 남자 형제들 늘 엄마의 바느질 보면서.." 신기해요 ~ 와..엄마 최고 ~ 저도 해보면 안되나요?" 했거든요

그런데 이번 기회에.. 해보라고 하니 둘이서 어찌나 열정적이던지.. ^^ ㅎㅎ


 

 

 

형이 몇개하고서 퍼프를 하겠다고 하자..

동생은 신나서는..그럼 요건 내 꺼야.. 하면서 바로 이어서 자수를 놓기 시작..



 

큰아이는 퍼프 만드는거 설명듣고서 바로 바느질 시작...

역시 형은 형입니다... 바느질 정말 꼼꼼히 잘하더라구요..



 

그에 뒤질세라... 형... 나도 잘 할거야..걱정마 하면서.. 열심히 자수 놓기를 하는 동생..



ㅎㅎㅎ 나 드디어 완성된다...

엄마가 너무 작은 컵으로 원을 그려서 아주 조그마한 퍼프가 나왔네요..



 

형이 완성한  큰것과 작은 퍼프를 보고서  동생도 아주 작은 퍼프 하나를 만들었는데요

이바느질은 시침질을 이용하는거여서 어렵지 않아 따라하기 좋았어요

 

 

 

작은 아이가  자수를 놓은 새를 엄마가 체인스티치로 완성을 해줄거에요..^^

그런데 저희집에..자수실이 없어서.. 일반실로 했거든요..

자수실로 하면 정말 책에서 처럼 이쁜 바느질 작품이 나올것 같아요

 

 

 

 

집에 있는 실로 완성한 귀여운 작은 새 입니다.

작은아이는 아이 스스로 수놓은 것이여서 인지.. 대 만족을 하면서..요건 내꺼야.. 찜하며 가져가네요.

 

바느질을 하다보면 바늘에 찔릴까 염려 되어서.. 아이들에게는 기회를 주지 못했던것 같은데요

이렇게 이쁜 작품들 하나씩 만들어 가면서 바느질 배워보는것도 좋은 기회가 되는것 같아요

 

50가지의  러블리 아이템이 들어 있다고 하니..^^ 하나씩 해보다 보면 바느질 하는 솜씨가 많이 좋아지겠지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