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눈에 펼쳐보는 문화재 연표 그림책 한눈에 펼쳐보는 그림책
이광표 지음, 이혁 그림 / 진선아이 / 2012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진전아이의 한눈에 펼쳐보는 그림책 백과 시리즈~

이번에는 문화재 연표 그림책 입니다. ^^

 

이번 책의 특징을 보시면..

일단 크기가 시원 시원 하다라는건 아시죠? ^^ 아이들과 함께 보면서 이곳 저곳 구경하고 나서

똑똑해 지는 문화재 퀴즈로 아이들과 내가보았던 내용을 확인해 보는 재미도 쏠쏠하고요

초저학년부터 역사공부를 처음 시작하는 단계에서도,

쉽게 찾아보고 문화재를 알아 볼 수 있어서 좋은것 같아요

 

 

 

 

 

시대별로 보는데 어렵지 않아요~~

역사책과 유적지 책들을 찾다보면 시대순으로 이야기를 알려주셔도

제대로 이해를 하지 않고 나가면 뒤로 갈 수 록 이야기가 뒤죽 박죽 되버리는 경우가 참 많아요

그래서 요즘에는 아아이들 역사 수업에도 즐겁게~ 시대적 사건별로 가는것보다는

중간 중간 이야들을 넣어가면서 사건과 역사적 중요한 인물들로 이어가지요~

 

시대를 알려주는 제목이 일단 큼직해서 찾아보기 쉽고,

시대별로 보여주는 문화재들잘 구분되어져 있어서 찾아보기 쉽고,

시대별로 보고난후, 한페이지에 정리를 다시한번 해주고 있고, 퀴즈로 풀어주어 좋았답니다.

 

 

 

선사시대, 삼국시대, 남북국 시대부터 근대의 문화재를  때로는 그림으로,

실사 사진으로 보여주고 문화재에 얽힌 이야기유래와 전설도 곁들이면서 볼 수 있답니다.



 

아이들과 책을 전체적으로 들여다 본후 첫부분 선사시대부터 배워 보기로 했답니다.

작은 책자로 정리를 하기로 했는데요

각자,  대별 원하는 문화재로 정리를 하기로 했어요

 

요건 작은 아이가 나름 정리를 한 그림입니다.

백제를 보면서 왜 칠지도가 생각이 났던지  일기에 적었네요~


 

칠지도에  관한 내용을 다시 한번 찾아보고 일기를 마무리~~

오늘 문화재 탐방을 많이 했다고 하네요

 

 

 

요건  큰아이가 그린 내용인데요..깔끔하니도 그렸네요  백제편을 보면서 백제가 수도를 두번이나 옮겼다면서

엄마에게 역사적인 이야기도 해주네요

 

아이들과 문화재를 그림으로 볼 수 있는 탐방책이였어요

어렵지 않으면서 역사를 접하기 시작할때 가까이 두고 보면서

알아가는 재미를 많이 전달해 줄 수있을거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