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 스토리 창의퍼즐 1 vs 100 - 두뇌 공간을 깨워라! 메이플스토리 퍼즐 1 vs 100 시리즈
링크커뮤니케이션즈 지음 / 넥슨(Nexon) / 2012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창의 수학이라고  사보면..어려운 문제의 난위도들이 많아서  아이들이랑 하다보면... 뜨문 뜨문 하는 경우가 참 많았는데요,

이번 창의퍼즐 1대 100은 아이들과 재미있게 풀고있는 두뇌퍼즐 이라고 해야할까요? ^^ 마음에 듭니다..ㅎㅎ

아이들 한권속에 든 문제들을 부담없이 소소히 재미지게 풀고 있네요

 

책이 도착해서 전체적으로 한번 보고나니... 아이들 교과연계랑도 많이 연계가 되어져 있더라구요~

숫자세기,길이비교, 넓이구하기, 도형, 비례, 규칙, 분수, 덧셈등...

그래도 배웠던 내용들인지라 아이들 자신감 있게 풀어낼수가 있을것 같아요

첫권이여서 난위도는 어렵지 않게 구성되어져 있어요(기초단계정도요 ^^)

시리즈로 나오면 좋겠단 생각도 들었네요 ^^

조금씩 난위도 구성을 높여가면서...ㅎㅎ

 

도형을 보시면 평면 도형을 그려보게 하기도 하고, 전개도 찾기로도 응용을 해주고 있네요

그리고, 도형 모양을 찾기인데 이건 평면 도형 돌리기와 연계가 가능한건데요

이문제들은 많이 나와서 아이들 평면 도형 어렵지 않게 돌렸음 하는 마음이네요 ^^

 

아이들이 좋아라 하는 미로찾기~

숨은 숫자 찾기, 단어 찾기,

시중에 많이 판매되고 있는 스도쿠나 에도쿠 문제들도 있어요

 

문제를 보다가 테트라 스퀘어... 예전에 컴퓨터에서 많이들 해본거지요? 폭탄발견하듯이..^^ㅎㅎ

요문제도 재미가 있는 문제이지요~

 

연산에서 한붓 그리기 까지..

 

초등수학 가장 기본 개념을 넣은 문제들인지라..

 

아이들에게 좋은 책 선물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특징을 하나더 소개를 하자면...

초등 교육과정에 기초한 3단계 난이도로

초급 1~2학년, 중급3~4학년, 상급 은 4학년 이상단계 로...나뉘어져 수리력과 추리력을 키우는 문제들로 구성되어져 있답니다.

 

책의 차례를 보다가..발견하게된...매직아이...

매직아이 만난지가 한참 된 시간이여서...펼쳐보면서..한참을 눈시리게 쳐다보았네요...^^~

 

 

 

 

 

작은아이가 좋아하는 틀린그림 찾기... 언뜻 보면 변한곳이 없는듯 해도..

잘 관찰을 하다보면~ 보인다 보여.... 두개를..못찾겠다고 하면서... 한참을 고민하다가..^^

나머지 두개 찾아내고선 어찌나 좋아라 하던지..

 

 

 

 

 

엄마입장에서 본 이번 창의 퍼즐은 아이들 어려워 하지 않으면서 쉽게 풀어내어서 좋은것 같아요

말 그대로 아이가 놀수 있는 책인데요~

시리즈로 조금씩 난위도를 늘려가도 좋을것 같다라는 생각을 해보았어요..

그렇다고 갑작스럽게 올라가면 절대 않되겟지요?

 

창의 수학이라고 하면... 영재아이들 완전 심화과정인듯한 느낌이 팍팍 들어서... 사줘도 될까? 했었는데

이번 창의 퍼즐은... 가뿐하게... 아이들이 재미있고 풀고 있네요 ^^

 

책 사이즈도 크지않아서..부담없었고,

아이들이 좋아하는..메이플 스토리의 주인공들이 나오기도 해서 ^^ 더 좋기도 했던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