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리더십 - 한국에서 가장 신뢰받는 청소년 멘토 시리즈
전도근.윤소영 지음 / 북스타(Bookstar) / 201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학교의 다니고 있는 아이들에게 멘토같은 글들이 참 많이도 들어가 있어서,,, 한권 책 읽으면서...밑줄 쫘~~악... 그었다는..^^

내용이 정리가 잘 되어져 있어서... 한권 읽는동안 시간 가는줄 모르게 읽었고, 한권이 금방 읽히게 되었던 책이랍니다.

 

한국에서 가장 신뢰하는 안철수 리더쉽... 제목처럼 네 꿈을 실천하라..는 과연 어떻게 실천을 해야하는걸까요?

 

안철수님의 성장과정을 읽어보니.. 책과는 거의 뗄레야 뗄수 없었던 것 같네요..

대학 가기전... 고등학교 에서 공부를 다시 시작 할수 있었던 힘역시... 독서 였다고 하니,,

책을 읽는 다는 시간들이... 얼마나 중요한지.. 다시한번.. 느끼게 해주었답니다.

 

이책을 다 읽고나면서.. 꼭 읽고 싶어지는 책이 생겼네요..

히로나카 헤이스케가 쓴 학문의 즐거움 .. 인데요.. 남보다 더 두세배의 노력과 투자를 알게해주었다라고 하니...

배울점들이 많다라는 이야기가 되나요? ^^

 

꿈을 가지되 소신있게.... 하고,,,

주어진 일이 하기싫거나. 어려운일이라고 해도 최선을 다하라고  안철수님께서 살아오신 바대로 이야기를 해주고 있답니다.

 

사명감을 갖기 위해서는..내가 살아가는 명백한 이유를 찾아보고, 내가 어떤 가치를 중요하게 생가하는지,

내가 가진 재능으로 세상에 펼쳐볼 일은 어떤것 인지에 대한 고민을 해야한다고 하셨답니다.

 

내 행동에 따른 책임감을 가져야 하며,  많은 경험을 통해서 새로운 해석을 할 능력이 생기고,

남들과 다른 경쟁력과 창의성을 가질수 있다라고 하셨어요..

 

그리고, 항상..내가 가졌던..초심을 잃지 않는것고,,, 남에 대한 배려심, 신뢰감..

그리고, 어떤 일이 있어도 지켜야할 약속에 대한 책임과 의무,,, 특히, 약속은 내가 지킬수 있는 범위내에서 해야한다라고 하셨지요

 

기회에 대한 3가지의 이야기가 눈에 확 들어왔는데요

영어로 기회는 opportunity, chance, occasion 이라고 하는데요,

다 같은 기회의 뜻이여도..조금씩 다르답니다.

opportunity 는 노력으로 원하는 기회를 만드는것,

chance 는 우연히 찾아온 좋은 기회,

occasion 는 어떤 일을 하기에 적당한 기회를 말한답니다.

 

즉 기회는...준비된 자에게만 해당이 된다라는.. 말을 해주 있는데요 ,

기회가 오기전.. 열심히 노력을 해야하고,, 다가오는 미래에 대한 좋은 상황을 만들기 위한 준비를 해놓아야 기회가 오더라도..

그것을 잘 활용할수 있음을 말해주고 있지요

즉 변화하며, 지금과 다른 준비와 노력... 입니다.

 

 

아이를 키우는 엄마인 저로서는... 다 열공해서... 보게되었던 내용이였네요,

집중력에 대한 이야기, 원칙에 관한 이야기, 시간관리를 위한 우선순위 정하기 역시 큰 도움이 되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