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gic Adventures 3 (본책 + 학부모 가이드 + 오디오 CD 3장)
Casey Kim.Jason Wilburn 지음, Jaehwan Jung 그림 / 이퓨처 / 201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매직 어드밴처가 집에 도착을 했답니다. ^^

초2, 초3인 저희집 아이들에게는.. 영어책들을 간간히 읽히기는 했지만..

학원을 아직 다니지 않고 있는데,

 영어에 대한 재미를 팍팍 느끼게해줄 만한 교재도 못만나서

엄마인 저는 이책 저책... 아이에게 권해보기도 합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아이가 좋아하는..만화형식의 영어만화책을 선택을 해보았답니다.

 

 

매직 어드밴처가 도착을 하고... 책의 구성을 보았어요~

오디오 cd + 본문책 + 학부모 가이드~+ 활용지로는

( 단어카드와 활용놀이를 할수있는  캐릭터)

가 들어가 있었답니다.

 

 

영어단어카드랍니다. 고리도 함께 있어서..^^

에피소드별로 단어 활용하시면 되어요~

 

 

 

요건  시디~ 시디활용을 읽어보니..

트랙이 총 6개가 들어가 있네요

1. - 매직트리 어드밴처 주제가

2 - 생생한 효과음과 성우들의 연기가 담긴 이야기 듣기

3 - 학습자와 비슷한 나니의 아이성운와 함께 이야기 읽기

4- 원어민의또렷한 발음의 이야기 듣고 따라 읽기

5- 주요 단어와 유용한 표현을 듣고 따라 읽기

6 - 이야기의 주인공이 되어 역할극 해보기

로 되어져 있어요~

 

가이드에 보시면... 주제가(책속 뒷편에 가사를 보시고 따라하면 좋아요 ~)

 아이가 이야기와 익숙해 지도록... 해주시고,

 

오디오를 통해서 전체흐름을 듣고,

아이와 함께 이책의 내용을 이야기 해보면서,

등장인물을 만들어 보면서( 활용워크지 활용) 이름과 외모를  알아가요~

 

그런후 ~  매직 트리의 1석 6조의 효과를...톡톡히.활용해보세요~

 

말하기( 이야기 역할극을 통해서),

듣기 ( 생생한 오디오 듣기와 받아쓰는 활동으로 정확한 듣기 능력 향상),

읽기(그림을 보면서 일기 활동을 하고, 빠르게 읽는 활동도 하게됩니다),

쓰기(상황별로 유용하게 쓸 수 있는 생활회표현을 활동지에 직접 써보고,

학습단어와 받아쓰는 활동),

어휘( 초등 저학년 필수 어휘 450개

단어의 장기 기억, 원어민의 정확한 발음),

문법(스토리 문장구성으로 문법 요소를 정리해서 제시

기초문법에서 심화까지...)

 

 

 

책속에 학부모 가이드^^ 완전 좋아요~~

전 이 학부모 가이드 보면서... 야호~~ 속으로 쾌제를 불렀지요~ ^^

 

솔직히 영어학습에을 하려면... 제일 고민인게..아이와 어떻게 놀아줄까?이지요~
그리고, 어떻게 활용해서 아이가 오늘의이야기에 담긴 단어의 뜻,

그림과 영어단어를 함께 활용하는것등...

쉽지가 않았었는데요..

^^ ㅎㅎ 매직 어드밴처의 학부모 가이드를 보니...

영어학습의 시작이 시원하게... 시작하게 만들었어요~

 

 

먼저 매직 어드밴처의 특징을 보시면,

 

 

아이와 영어학습놀이할때 쓰일수 있는 단어카드도 아주 활용면이 높았어요

가이드에서 알려준대로 아이와 카드놀이를 하는데요 ~
저만의 방식을 하나더 추가해서..^^ 놀이를 했답니다.

 

카드 놀이를 반복하면서..

아이가외워지는 카드와 못외워지는 카드를 나누어서... 아이와 카드를.

여러번 반복해서... 보고, 말하면서... 단어와 친해졌고,,자연스럽게

그림에 있는 영어단어를.  외웠답니다.

 

 

엄마가 먼저 읽어본 후 아이와 함께 읽고서..

실생활에 자주사용되어지는... 생활표현들을

아이와 책을 보면서 이야기를 나누었는데요~

이럴땐 이렇게 " 말을 하지~" 적용해 주니..

아이가 익숙했던 일들에 대한 표현들을

자연스럽게 따라하고 배웠답니다.

 

 

 

 

( 아아외 함께 주제곡으로 ^^ 먼저 친해지기~~)

 

 

영어학습만화여서 그런지 아이들 관심도가 정말 높네요 ^^

책이 도착하면서..어떤 내용인지 많이 궁금해 하면서

책을 열심히보았네요..

 

책을 다보고나서는...

아이나름 이야기를 유추해 내는데요

정확한 줄거리를 궁금해 하였어요~

 

엄마와함께 먼저 이야기를.. 보면서... 내용을 보고난후,,

저희집은 오디오 시디를 활용을 했답니다.

 

줄거리의 가닥을 확실히 잡고나니,,

오디오가 더 재미있게 들리는것 같았어요~

 

 

 ( 오디오 시디를 들으면서...아이가 들리는 부분은 따라하고,~

아직 들리지 않는 발음은... 계속 해서 들으면서 ^^ 학습 하려고요~)

 

재미가 있어서 인지 ^^ 아이가 듣고 따라하는걸 즐겨하네요~

 

 

. 다음은 가이드에서 알려준..

단어카드 놀이~^^는~~

 

이야기를 읽기전과

이야기를 읽은후의 활동을 했어요

 

읽기전~~

 

 

.what is this?

그림을 보여주고서 아이에게 그림의 내용을 말해보게 한후

영어로 따라해보기를 했어요

 

( 전 단어를 8장정도 놓여놓고서... 했어요~)




이야기를 읽고난후는...

 

 

. 아이에게 그림을 펼쳐놓고서

what is the  card for " run off "?

라고 말을 한후~~ 아이가 찾게 했답니다.

 

 

두번째로 되어진 가이드는... 위와 같은 방식인데..철자가 들어가요~

아직 철자는...어려울듯해서...패스~

이야기를 좀더 반복해서 보고난후 하려고요~

 

세번째로는...엄마가 그림을 보여줍니다..

아이는..영어로 대답을 하면 됩니다.

 

 

. 첨에는.무엇이든지 쉽지가 않아요...

반복 반복..^^ ~

 

아이에게는 잘 외워지는 단어가 있는반면,,

잘 외워지지 않는 단어가 있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아이와 반복해서 영어단어를 말해보기를 하면서

 

외워지는 단어는 오른쪽으로 외워지지 않는 단어는..왼쪽으로 빼서

다시 한번씩 반복해서..외워지는 단어를 채워가시면 된답니다.

 

하나씩 단계적인 느낌이여서

아이가 단어 외우는데 효과적이네요..^^

 

 



 

 

 

 .  ^^ 본문책에 보시면...Activity 가 있어요~

아이들 참 좋아하지요? ^^

저희집 아이도 스스로 써보면서..

답을 찾는데요.. 단어카드 활용했네요 전...

 

 

 

 

 

. 아이가 재미있어 해서 ^^ 앞에 부분의 내용도 사달라고 하네요~

내용이 어렵지 않고,

오디오 시디로 충분히 아이가 듣기가 되게끔 되어져 있어서,

본문내용을 들어가 읽는데 어렵지 않는 학습구성이였어요~

무엇보다 아이들이 먼저 영어란걸 접고 들어가서,

재미있게 언어를 실생활에서 사용되어지고, 있는,

아이들경험에 있을수 있는 생활문법등이 사용되어져 있어서,

배우는데 꾸준히~ 해주고,

역할놀이 활용도 해주게 된다면 효과는 좋게 나타날것 같습니다.^^

엄마도 만족스러운 부분을 채워주고 있어서..

1, 2권을 사도 두렵지 않을듯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