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 초등 수학 3-1 - 2012 초등 우공비 수학 2013-1 6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1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이번 3학년 1학기에는... 우공비 초드으로 아이와  선행을 하기로 했네요 ^^

아직 시작을 못했어요.. 이번 겨울 방학에는..2학년 수학을 복습한다고 하면서..

3학년 과목을 보지를 못했네요..^^

아이와 함께 2월부터 우공비로... 3학년 1학기 과목을 선행하기로 했는데요

2월의 한달... 시간 활요을 잘해서... 조금씩 조금씩  채워가야겠어요~

 

 

 

 

 

 

우공비를 한권 한권 들여다 보았더니.

 

비법 풀이책 -

자세한 답과 풀이를 담고,

 100점 문제에 대한 100점 비법을 구성하였네요..

그리고 서술형문항에 대한 예시 답안과 책점기준 표도 제시되어져 있고요~

 

^^ 사진에 보이시는.. 달별로 볼수 있는 평가지..^^

아이들 공부한 것에 관해서... 정리를 해볼수 있도록 달별로 구성이 되어져 있어서... 뽑아 보기도 좋네요..

 

 

아이와 제일 먼저 시작한 과목이 수학이에요..

영어도 급하긴 한데..왜 수학은 영어보다 먼저란 생가기 들까요? ^^ ㅎㅎ

 

이번년도에는...아이가 좀더 차분히 수학이란 과목을 공부하기를 바라면서..

 

수학을 차분히 풀어봅니다.

 

 

개학전 아침에는 우공비 수학을 조금씩 풀고있어요~~

곱셈을 활용하여 나눗셈의 몫 구하기에 대한 단원 마무리를 했는데요~~

 

 

2학년 여름전부터 곱셈을 들어가지요?

아이들 3학년에 올라와서는..나눗셈이란걸 배우게된답니다..

 

그런데.. 나누어야할것과 나누어지는것  그리고 몫에 대한것에 개념을 알고가야겠지요?^^

 

문제 해결 순서로 아이들이 답을 구하는데 이해할 수 있도록

순차적인 이미지 그림과 함께 잘 정리가 되어져 있네요

 

그리고 개념은~~문제유형을   통해서..

아이들이 나누는 수와 나눠지는 수 그리고 몫이 란게 뭔지를 알게 해주어서..

아이들이 문제를 보았을때... ^^  어렵지 않게 풀수 있도록 해주고 있네요.

 



 

 

 

 

아이가 어렵지 않게 잘 풀어주어서..^^ 저도 기분이 좋네요~~

 

그리고, 아이 스스로도 자신감 있게 해주고요~

 

 



 

 

 

 

때론 수학 비법 풀이책을 보면서..엄마도 공부를 한답니다...

아이에게 조금더 쉽고 이해를 하게 도와주어야 하는데...^^

그래서 더 필요한 풀이책인듯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