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 초등 과학 자습서 3-1 - 2012 초등 우공비 과학 자습서 2013년-1 4
좋은책신사고 편집부 엮음 / 좋은책신사고 / 2011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내년이면 3학년이 되네요..

초등1,2학년... 의 교과목는 다르게 사회, 과학이 들어가는데요~

과목이 어려워 진다고 해서... ^^ 어떻게 지도를 해야할지 모르겠더군요

 

일단 주위엄마분들의 이야기도 들어보고,

서점에 가서..어떤게 좋은지도 보았답니다.

 



 

 

종류도 다양하게 많더군요..^^ 그런곳에..소문으로 듣던 우공비 과학자습서가 눈에 들어왔어요

 

새교육과정 교과서 공부 비법으로

교과서 완전 학습법 ~~

마음에 들었던건... 예습에서 복습 그리고 숙제와 평가까지..

제가 생각했던 단계가 잘 되어져있더라구요 ^^

 

그러지 않아도 미리 받아온 교과서를 이번 겨울 방학때는

예습을 하려고 했었는데.. 잘되었다 싶더군요..

 



 

 

이것이... 3학년 1학기의 우공비 과학 자습서 랍니다..^^

 

 

교과서를 보니..과학과 실험 두권으로 나왔더라구요..^^

 

우공비의 내용은 어떨까요???

 



 

구성과 특장을 보니
준비학습을 거쳐서...개념학습으로...그리고 정리학습이 되어져 있더라구요..


 

 

교과서를 보면   물질이란 무엇일까요? 라고 하면서 물질과 물질 맞히기가 나와있네요..

 

그럼 우공비 초등 과학 자습서에는.....

 

 

개념익히기와 탐구활동을 통해서...


물질에 대해 먼저 알아보고, 물체와 물질 사이의 관계를 알아보면서

사진들을  예로 들어서 어떤것이 물체이고 물질인지를 알게해주고 있고,

 

교과내용 탐구활동을 방법을 아려주고 탐구결과를 보여주네요...

 



위에 보시는 사진은 교과서 실험관찰인데요...^^

우공비의 실험관찰 한눈에 보기에서도 자세하게 나와있답니다.

 

 

이부분도 초등 우공비 과학 자습서로 ^^ 미리 익힐수가 있답니다.

 

전체적인 내용을 보니.. 이 한권을 보면 아이의 교과서 따라잡기가

어렵지 않게 예습도 되면서.. 복습...학교의 단원평가등도 문제가 없을것 같네요.

 

배경지식 넓히기를 통해서...

아이들이 알아야할 단어들의 쓰임새와 뜻 등도 미리 미리 챙겨서

교과서를 배울때 이해하는데 어려워 그냥 넘어가지 않게 할것 같네요.

 

^^ 용어사전으로  뜻과 한자어..쓰임새에 대해서도 알게해주고 있답니다.

그리고, 꼭 기억해야할 ..핵심 개념...은... 아이들이  이것은 꼭 잊지 않고 가야함을 중요하듯

한번더 되짚어 보게 해주고 있답니다.

 

개념 탄탄 다지기로  배운 내용에 대해서 문제를 맞혀보고..

중간 확인 평가로.. ^^ 다시 한번 실력 다지기를..해볼수가 있네요..

 

그래도 안심이 됩니다..

아이의 3학년 1학기를..어떻게 시작할까... 조금은 걱정했는데요..

이번에 공부하게될..초등 우공비 과학 자습서 3학년 1학기~~ ^^

미리 준비하길 참 잘한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