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한 그리기 놀이책 똑똑한 놀이책
김충원 지음 / 진선아이 / 2011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똑똑한 그리기 놀이책이 좋은 이유는~~^^

 

그리기 놀이는 두뇌 성장에 좋아요~^^

그리기 놀이는 집중력과 자신감을 키워요~

손가락의 힘도 길러주지요~

그리기 놀이를 통해서 칭찬과 격려를 해주세요~

 

점에서 시작되는 그리기의 원리를 익히고!!!

그리기에 필요한 논리적인 표현을 할 수 있도록 해주어요!!

정확하게 그리는 연습을 할수 가 있답니다. ^^

 

 

 

 

 

이책 받고 나서... ^^ 정말 반가웠어요..

아이들 유치원 다닐때  보고 그리기와  점과 점을 이어서 그리기를  원에서 했었는데요~

집에서 가끔씩 점으로 이어보는 그림도 그려보기도 했었고요

 

이렇게 책으로 나오다니..^^ 꼭 필요한 책이 나온듯 반가웠어요

아이키울때 이런책 은 없나 했었지요...

 

아이들 그림 그리기 시작하는데 정말 좋거든요..

선긋기가 중요하듯이... ( 선긋이 많이 하면 힘도 있게되고...

그림그리기, 글자쓰기 기초가되기도 하잖아요..^^)

이렇게 해주면 아이들 관찰하는것도 집중하면서... 그리는데 실력이 많이 는다고 해요^^

 

또 은근히 어려운 그림들도 있어서..어쩔때는... 아이들 생각을 정말 많이 해야할때도 있어요 ^^

 

 

 

작은 아이가 그리기 시작하니... ^^ 큰녀석이 공부를 하다말고... 저도 그릴거에요~ 하면서... 뒷장달라고 하더라구요

작은아이 다 내꺼야..하면서 않준다는걸 겨우 반쪽 나누어 주는거로... 타협을 보았네요..

 

 

 

 

 

 

형은 신나서... 그리기 시작하더니..색칠까지... 옛 생각이 ... 너무나 좋아라 하네요..

 

 

 

 

둘째가  난이도 6X6의 감을 그리기를 하다가..신경을 내더라구요... 왜??? 하면서...엄마랑 형이 돌아보니..

감의 안쪽 꼭지 부분 있지요? ^^

그것을 그리다가...생각대로 되지를 않자... 그런거였네요..

그래서..차분히 보면서... 그려보면  다 보여....찬찬히 봐봐....~

하고.. 형이 옆에서 격려를 해주니... ^^ 다시 활짝 개여서는.... 그리기를 마무리를 해주네요..

그것봐...쉽잖아... 했더니..베시시...성격급한 티를 낸것이 미안했나봅니다..

 

형이 옆에서 이야기를 해주기를....

" 엄마 제가 보기에는요... 그림이 쉬워보여도... 어린 아이들에게는..어려운 그림도 있나봐요..^^

그런데... 재미있게 아이들 잘 그릴것 같아요 ~" 그럽니다.

 

둘째에게도... 어떠냐고 물었더니..

" 처음엔 그림들이 많아 보였어요~. 그리다보니.. 

금방 그려져서..좋았어요~재미있어요" 그러네요..

 

점과 점을 이어서...그림을 만들어 간다라는 것도 아이들에게는.. 새로운 그림그리기의 시도일텐데요..

많이 연습하면서..그려보면... 어느새 아이들의 그림들이 제법 멋지게 ^^그려질것 같습니다.

 

사실 점과 점을 이어서 그려주기를 프린트 하거나... 유치원에서 해왔던 자료들을 다시 그려서..

그려넣어 주기도 했었거든요...

그런데  책으로 출간이 되다니..^^ 정말 좋다라는 생각이 드네요..

유치원의 아이들에게도  즐거운 그리기 책이 될것 같아요~

이런책 어디 없나? 했었는데... ^^ 바로 오늘만나게 되었어요...

 

 

 

 

 

 

그리기

 

그리고 나서는...이쁘게 색을 입혔어요..^^

 

그리기 순서에서 일러주는 대로..

알려주려고 하지 않아도...아이가 어느 부분이 잘못되어졌는지..찾아내고서 수정을 했어요..

 

연필선을 따라서... 덧그리기를..했어야 했는데..^^

아이가 원하는것이..연필로 그리고 나서..바로 색칠로 들어가는거네요..

아 성격 급해요 정말...

이부분은 엄마가 일러주어야 겠어요...미리 덧그리기를 할거란걸 알려주어야 아이가 그렇게 할것 같네요.^^

아 꼼꼼한 아이들은 또 알려주지 않아도... 이쁘게 하려고... 덧그리기로 선을굵게 표현하기도 할것 같네요.

 

 

 

 

그림 마다... 난이도가 있네요...  그리고 칸수가 있고요 ^^

 

 

 

완성되어진 곳에... 아이에게 잘했다는...스마일 스티커도 붙여주엇어요..^^

아이들 스티커 좋아하지요? ^^ 자신이 그린 그림에...훌륭하다라는 표시를 남기네요...웃음 스티커로...




 



 

 

 

유아 아이들에게도 그렇고 저희집 둘째에게도 좋은 바탕이 되어줄 그림 그리기가 될것 같아요..

아직 서툰 부분도 많고,,, 그림을 자그리는 편은 아니여서... 점과 점을 이어서...그림이 이렇게도 만들어 지는구나 라는것도

배우게되고...그림에 대한 다른 생각으로 많이 생각을 키워줄것 같아요..

 

아..^^어려운 부분들은...엄마가 옆에서 봐주시면서 찬찬히 봐주시면..

아이가 ..스스로가  보고 뭐가 틀렸는지 찾게 해주시면

다 찾고서 수정할것 같았어요.

 

특히 칸칸으로 이어지는... 사선 선들...보면서...나중에 위치 찾기 하는데요..

좋고요^^

 

색도 칠해보고..꾸며주고... 아이가 어렵지 않게 그릴수 있어서...좋아했습니다..^^

이제는 자를 대고서 꼼꼼하게... 선을 그어서 그어 직선을 만들어 가면서 그리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