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년조선 시사큐 2011.11.01 - Vol.9
시사큐 편집부 엮음 / 조선에듀케이션(월간지) / 2011년 10월
평점 :
품절






 

소년 조선 시사 큐~ 1015세대를 위한 인문 사회 잡지..

한달에 두번 출간되는데요~

한달에 보는 잡지 내용에는...

세계적인 동향과 한국내 의 이야기를... 담고있네요..

그리고,

아이들과 함께 하면 좋은 체험학습 현장과

입시전형에  친구들은 어떤길을 선택해서 방향을 잡고 가고있는지

재능을 어떻게 활용하고있는지...

구체적 목적을 가지고 있는 친구들에 대한 이야기들도 만나볼수가 있었어요

 

사실 초등 3학년에 올라가는 아이에게  어린이 신문을 읽혀야 하기에..

요즘 신문들 알아보고 있지요~~

그런데  잡지들도 알아보니... 초등 3학년때부터 읽을거리로  가뿐하게 읽을 거리가 있는 잡지부터

생각의 깊이가 더 들어가는... 잡지들까지... 몇종류가 되더라구요~

 

과학쪽으로 볼지,,, 논술쪽으로 봐야할지...아니면 어떤 잡지가 좋을지...

^^ 들여다 보고있는데요..

 

이번에 시사큐를 제가 봐야 겠다 싶은 생각에... ^^ ㅎㅎ

( 꼭 아이가에게 도움이 되는것이 아니라 엄마들도 필요하잖아요..~)

 

소년 조선 시사큐를 보다보니...

초등 고학년부터..중학교의 아이들까지.. 다양한 주제꺼리로

볼수가 있겠더라구요~~^^

(초등 저학년인 저희집 아이에게는.. 조금더 있어야 하지만.)

 

특히 이번달에는... 흔들흔들 경제편에 선진국이라고만 생각했던 그리스 이탈리아 스페인의 경제적인 위기가

세계 나라들로 위험이 미칠 위기까지 왔다는 소식을 접하게되지요~

(뉴스에서도 보았던 내용들중... 경제용어가 어려웠던 부분들을

경제용어를 정리해 주고 있어서  미처 내용에 이해하지 못했던 부분들도...^^ 잘 알게 될거에요 )

 

내용들이 다양합니다..

저희집 아이와 함께 본 부분은 얼마전에 다녀온 선사유적지에 관련된 내용이 있어서..

아이에게 보여주면 좋을것 같아서..^^ 함께 보았네요.

 





 

 

체험 다녀온 이야기는 아이와 함께 보는 내용으로  보기가 좋았어요..

초등 저학년이였지만.... 

박물관편과 창제 완전 정복편 봉사와 동아리편에 이야기 역시...

이에게는...

다양한 활동을 할수 있음을 보여주는 계기가 되기도 했지요~

( ^^ 그래도 고학년이상~이라서..나머지 이야기는...ㅎㅎ 좀더커서...)

 

 







^^ 잡지가 고학년이상 대상이여서. 엄마가 먼저 봐야할 내용이 참 많았어요.

쉽고 재미있게 구성이 되어져 있어서 어렵지 않게 이해되었네요

챕터북은..^^ 읽어주었는데요...

아이가 읽었보았고 많이들 아시는... 빨간모자의이야기인데요..^^

엄마가 읽어주는데 영어를 다 알지는 못해도 아는 내용이라서... 잘 듣고 있네요..

 

다양한 사회적 이야기와 고학년 또래들의  진로의 이야기,

사회에 일하고 계신분들..

그리고, 주어진 과제의 토론을 제시해 주고 이야기하고,

 

역사이야기를 서로의 입장을 내세워서 보여주고 있어서...^^ 재미가 있었답니다.

 

 

좀더 아이들이 생각꺼리들을 내어서 표현하게 하는 방법이  어디 있을까?? 궁금했는데요

 

시사큐로 하는 NIE Let's 로 다양한 활동을 시도해 보세요~^^

 

바쁘게 공부하니라 시간이 바삐 흘러가고..

한데 모아놓은 주용 이야기들이 필요할텐데요..

아이들에게는 도움이  되는 이야기들이 들어가 있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