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툰 과학스쿨 +E 2011.12
아이툰 과학스쿨 편집부 엮음 / 새론p&b(잡지) / 2011년 11월
평점 :
품절






 

아이툰 과학잡지를 받아본지 며칠이 지났다...

엄마가 먼저 한권의 책을 보고서...

거실에 나두었는데... 역시 아이는 한페이지 넘겨보더니.... 

한권을 앉은 자리에서 뚝딱...

넘겨넘겨 가면서... 다 보고있었다..

 

처음 과학 잡지라고 해서... 엄마는...다양한 정보가 담긴 글과 사진을 기대했었다..

그런데... 왠걸..^^ 내용에는. 만화컷들이 너무 많았다... 이걸 보여줘도 될까???

만화만 보게된다면... 아이가 글을 읽지 않을텐데..... 아 아닌가??? 싶은것이... 고민을 순간 했었다..

그런데.... 아이는 다양한 면을 통해서... 다 보고있었다..

 

작은아이가 넘겨 넘겨 보다가..나에게 가져온... 사진이야기의 멕시칸 파이어레그~~

" 엄마... 멕시칸 파이어레그는요~~ 애완용이레요...~ 아..나도기르고 싶다....

그리고용.... 귀뚜라미나 딱정벌레도 먹어요~"

라고 말이다... 정말 신기하다는양... 엄마에게 설명을 해준다...

 

아...그랬다... 엄마와의 생각과는 다르게..아이는...잡지를..다양하게 보고있다라는것을...

 

그리고,,,엄마는 생각했다..^^

만화가 그냥 만화가 아니지...~~ 만화의 이야기를 보면... 다 과학 이야기와 관련있다..

어려운 글밥많은 것을 줄것이 아니라...

아이에게 관심과 흥미를 줄수 있는... 잡지....

아이툰이 그랬다...

내용까지 아이들이 볼수있는 과학 잡지..

 

하나 아쉬운 점...이 있다면...

 

만화컷 밑부분 과학 이야기가 ^^ 좀더 커졌으면 좋겠다...

 

라는 생각을 해보았다.

 






 

이야기들을  사진, 관찰, 분류, 측정,  예상, 추리, 융합, 종합 탐구 시간등으로

사진, 정보이야기, 만화 , 그림과 정보글, 

그리고, 묻고싶었던 이야기를...묻고 대답해 주는 형식,

글쓰기와 편지글의 과학자의  답장

아이가 재미있게 한권을 다 볼수있는 시간을 주고있었다.

 





 

환경을 생각하면서.. 우리에게는 필요없고, 냄새나는것이라도...

유용하게 쓰일수 있음을 보여주는 만화이다.

누가 소똥으로 전기를 생산할수 있다라고 생각했을까???

 

왜 소똥으로 사용하면 좋은지... 또 실지로 사용하고 있는 아시아와 아프리카 지역이 있다라는것도 알게되었다.

 

 





 

아이들이 재미있게 보고있는 과학잡지책이 되었다...

집에  있는  사진 가득 글밥가득인 잡지를 잘 보지 않던... 우리집 아이들이...

재미있게 재미있게  보고있다.

 

이렇게 보다보면..좀더 궁금한 점들도 많아 지겠지? 작은 아이는 보면서... 엄마에게 이야기도 해주고, 묻기도 한다..

 

각 시간별로 교과연계가 표시가 되어져 있어서...

단원별로  더 들여다 보는것도 좋겠다...^^



 

 

뒷편쪽에서는... 영어와 함께 볼수있는  이야기가 나온다.

만화로 공부하면 좋은점 다섯가지를 보았다..

그림만 봐도 알수있는

한글과 영문,,,아니면 한글만,,, 으로 영어에 대한 두려움도 없애주고

생활에 쓰여지는 영어로~

영문법, 숙어, 단어~~숙지

재미있는 만화로 반복~~으로 암기..^^

 

좀 새로울것 같다...

한글말과 영문장을 보기도 하고,

뭐 나름 영문장을 보다가.막히면 답답한데..갈증도 나름 해소하면서..

이럴때 이렇게표현하는구나.. 하고 즐겁게  받아들일것도 같다..^^

 

아이가 재미있다고 해서...계속 구독하고자 한다면...당분간은 해주어야 할지도 모르겠다..

 

흥미있게 보기시작한 아아이툰 과학 스쿨 +E 2011년 12월호 (한글판)ㅣ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