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o? 손정의 Who: 세계인물교양만화 31
이숙자 지음, 스튜디오 청비 그림, 전국과학교사모임 감수 / 다산어린이 / 2011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세계의 인물을 보다가... 손정의란 분의 인물이야기를... 아이와 함께 보게되었어요..

후시리즈는 위인전을 들어가기전... 아이들에게 인물에 대한 이야기를 재미있게 볼수가 있어서..

보게하는데요~ 이번에 알게된 인물이 손정의네요..

 

손정의님을 읽고나니  미래에 대한 식견이 대단하신것 같아요.

앞을 내다볼수 있는 분들보면..예리하고..뭔가에 집중하면서..

전반적인 모든것들에 대한 관심이 참 많아야 하는데요..

 

이분의 살아오신 이야기를 보니... 어려운 시절들을 참 많이도 이겨내셨구나란걸 알게되었어요..

 

특히 아버지의 지지와 믿음..그리고 자신감을 심어주던 말들...

가족모두의 사랑이... 한사람을 저리도 위대하게 만드는 원동력을 주는가 싶은 생각에..

기반이 탄탄하게 뿌리내린 나무가 어떻게 자라는지를..느끼게 해주었던것 같습니다.

 

보는동안 감동을 느끼게 되기도 하고,

성공하신 분들의 습관이나... 모습등을 참 많이도 닮았구나 싶은것이..

그들과 다르지 않았던... 계획들의 모습을

아이들도  후시리즈의 손정의님을 통해서.. 배우게 될것 같네요.

 

나에게 오래도록 기억에 남을 만한 멘토를 가슴에 담고서.

잊어먹지 않고... 그분처럼 달리려 했던 의지와,

 

구체적으로 세워진 계획 ~ 그리고, 그 계획을 성공시키기 위한 약속와 노력

무엇보다... 상대방에게 자신을 뜻을 전달하기 위해서..노력하고 포기 하지 않았던..

모습들...

 

아이들이 배울점등이 많이 보여지게 된답니다.

 

위인전~ 너무 어렵게 시작하는것이 싫어서

아이들에게 재미있게 다가가면서...올바르게 그분에 대해서 알고,

어떤 생각과 어떻게 성장하고  배울점등이 무엇인지를...

재미있게 시작하게 하고 싶어서... 후 시리즈를... 보는데요~

역시^^ 만화라고만 생각했던... 생각을 멀리 던지게 하네요.

 

보통 만화하면... 만화만 보면 어쩌나 싶은것이.. 걱정이되기도 하는데요 ^^

인물책은 다른것 같네요.. 스토리가 있고,

우리가 알고자 하는 분의 이름 석자는 내내 읽는 동안 머릿속에 나거든요

재미위주의 스토리가 아닌..

정말 살아온 살아가고 있는 이야기들이 현실 깊게 들어와 있으니..

아이들에게는..인물만화로는... 제대로 읽혀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

 

 

 



 

만화를 보면서..가슴 찡한 면을 느끼게 해었어요~

저희집 초2 큰아이가 한권 다보니... 재미있네..이런분도 계시구나 하네요.^^

인물책을 만남으로 아이에게는..새로운 분들의 좋은 점도 배우고,  알게모르게 느끼는것도 많을듯 싶었어요.^^

 





 

멘토들에 대한 이야기도 좋았답니다. 아이들에게...내가 좋아하면서,,자신의 생각과 맞아... 목적을 갖고,,

나아갈수 있는  미래에 대한 생각을 키워주고있답니다.

 





 

정보페이지들은 ^^ 초2인 저희집 아이가 건너뛰면서 보는곳이지만...

아이들이 클수록 이야기를 좀더 이해하기 위해서는... 꼭 읽고가야한답니다.

이부분은 엄마인 제가 읽고서...이야기 줄거리를 해주었는데요..

학년이 좀더 올라가면.. 정보페이지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해주겠지요?

 





 

교과서가 쏙쏙~ 학년별 연계가 되어져 있어서... 어디에 나오는지까지..친절하게 알려주니.. ^^

더 유심히 보게된답니다. ^^


 학년 이야기에서..좀더 활용을 해주시면 좋을것 같아요

 





 

아 이부분은 아이들과 참 많은것을 할수 있도록 해주네요..

책을 보고나서  덮는것보다... 아이의 생각을 한차례 떠올려서..함께 이야기를... 해나가게 해주니..

엄마나 아이에게 좋은 코너네요 ^^

 

후시리즈의 세계인물 교양 만화~ ^^로 아이들에게 좀더 알찬 인물에 대한 이야기를..즐겁게 보게하고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