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식으로 꼭 알아야 할 왕의 역사 - 고구려부터 조선까지
박영현 편저, 한종수 감수 / 삼양미디어 / 201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번 책을 읽고나니 조선오백년 역사에 관한 역사서를 찾아서 다 읽고싶다라라는 욕심이 ^^ 생기더라구요~ 예전에 친구가 한권에 엄청나게 두꺼운 역사서를 읽는데 힘들었다라는 이야기를 들은적이 있엇는데요..ㅎㅎ 쉽지는 않겠지요?
 

요즘 경복궁에 관한 책으로 독후활동을 하기위해서... 보고있는데요...

역사를 배운다는것 한발 한발..조금씩 깊게 파고들면 들수록...더 재미가 있어서...

한번 빠지게되면..푹빠지게 되더라구요...

 

가끔씩 아이들과 책관련해서 자료 찾다가 집에 있는 백과로 한국사를 찾는데요..

우리나라의 왕과 왕비에 관한 이야기를 더 보고싶어도...

백과로서도..짧은글들이라서... 아쉬울때가 참 많았답니다. ^^

 

그래서 더 보고싶어졌던  삼양미디어의 상식으로 꼭 알아야할 왕의역사편

고구려부터 조선까지의 왕들에 대한 이야기들을 보실수가 있는데요

 

물론 왕의 계보속에서 이야기가 빠진신불들도 있지만...

우리가 알아야할 왕들은 이책 한권에 다 나오신답니다. ^^

역사에 대한 진실은 타임머신을 타고가서 꼭 알고 싶어지기도 하지만..

이렇게 책을 내시는 분들께도 정말 감사해야 할일인듯 싶습니다.

 

고구려의 추모왕부터~보장왕까지   14분

백제의 온조왕부터~ 의자왕까지  16분

신라의 혁거세거서간부터 ~ 경순왕 까지 36분

고려의 태조 ~공양왕 까지 21분

조선왕조의 태조~ 순종 까지 20분 까지의 이야기를 보실수가 있답니다.

 

책을 읽다보니, 좀더 다른 이야기들로 이어져서 더 알고싶어지는 부분이 참 많았어요,

드라마 계백을 보더라도 의자왕에 대한 이야기를 각색해서 보여주고 있잖아요 ^^

 

나라별 왕의 이야기를 보시고 나면  왕위 계승순서도가 들어가 있답니다. ^^

참고하셔서..보셔도 좋을듯...

 

왕의 이야기 인데도...읽다가 다시 되돌아가서 보고 또 보고 그랬네요..

많은 분들의 이야기이다보니.. 머리가 복잡스러워 지더라구요..ㅎㅎ

여러번 읽다보면... 정리가  잘되어지겠지요~

 

 

죽어서도 시신이 없어지는 사태가 벌어진 미천왕에 대한 이야기를 읽다보면 정말 어이가 없었답니다.

자료가 남아있는 않은 이유를 알것 같더군요..

 

안시성 싸움에 대한 대승을 거둔 연개소문의 뒤를 이을만한 존재가 없었고,

다른왕들의 계승을 보더라도

시대별 영웅은 따로이 태어나는건가? 싶은 생각이 들었어요..

참 안타까운 일이지요...

 

책을 읽을때 주는 이책의 재미는...

들어가기전 차례에도 있어요 ^^

 

 





 

차례를 보셔도 아시겠지만...

왕들에 대한 짧은 한줄의 글귀들을 읽고 들어가는데도 이해를 돕고,

호기심을 더해주었답니다. ^^

 

 

 






 

글에 관련된 이야기가 더 필요할때는 이렇게 작은 박스를 보시면 되고요~





 

내용별로 필요한 자료 사진 자료들도 있답니다.^^

 

역사 이야기책이 배우기에도 많고 어렵고 복잡하기도 한데요..

이번에는 시대별로 나오는 왕에 대한 이야기여서...

시대순으로 정리되듯... 재미있게 읽었고,

아쉬운점은..좀더 깊은 이야기들이 궁금해 지더라는....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