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쏭달쏭 알라딘은 단위가 헷갈려 - 단위 초등 1.2학년 수학동화 시리즈 6
황근기 지음, 황하석 그림, 한지연 수학놀이 / 동아엠앤비 / 2011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아이들에게 수학을 좀더 재미있게 느낄수 있는 방법이 엄마와 함께 놀이하는 방법도 좋지만,

초등학교에 들어가면서 초등수학동화를 읽히는 방법도 좋다라는 이야기에

아이에게 수학동화를 조금씩 읽히고 있답니다.

 

수학동화에서는 아이들이 머리아파하는 부분을  또래의 친구가 어려워 하거나,

싫어하는 부분들, 또는 알고싶은 부분,

좀더 배우고 싶은부분등이  재미있는 이야기로 전달해 주거든요

 

여름방학쯤 2학년인 첫째아이가 미터와 센티미터에 문제를 풀때가 있었는데요,

이책에서도  배울수가 있네요 ^^

 

작은것은 센티미터, 아주 작은 것은 밀리미터를 사용한다라고 이야기 해주고,

 

길이재는 단위인 밀리미터, 센티미터, 미터, 킬로키터의 예를 10mm 는 1cm 와 같고, 100cm 는 1cm 와 똑같고, 1000m 는  1km 와 같다라고 말이지요.

 

문제를 풀면서 배우는것보다  주고 받는 즐거운 이야기속에서 쏙쏙 개념을 알아가고있답니다.

 





 

아이가 스스로 읽는 수학동화

재미있게 개념 쏙쏙 알려주는 동화가 있어서

참 다행이구나 싶습니다.^^

 

 

 

 

엄마가  바라본 이책의 좋은점^^은... 아이들이 보았을때 쉽게 알수있을것 같았고,

책속 부록 엄마표 수학놀이가 6가지나 실려있더라구요 ㅎㅎ

수학놀이는 솔직히 잘 해보지 않았었어요.

아이에게 즐거운 수학놀이를 할수있는 용기를 얻은것 같네요 ^^

문제만 풀렸지, 초등들어와서 아이와 함께 할 생각은 않했었거든요...ㅎㅎ

이렇게 활용면이 많은 수학책이 나오면얼마나 좋을까요?

 

명작동화 친구들 ... 벌거벗은 임금님, 알라딘과 요술램프, 어린왕자 와 함께 떠나는 모험속에서

시우와 무게재기, 길이 재기, 넓이 재기, 각도재기, 들이 재기를 배워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