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역사본부 1 : 고대 문명의 권력자 함무라비 대왕 메이플스토리 역사본부 1
김은권 외 글, 청강만화 스튜디오 외 그림, 배성호 감수 / 넥슨(Nexon) / 2011년 7월
평점 :
절판





 

 

메이폴 스토리의 주인공들은 다들 아실거에요 ^^

도도,바우, 델리키, 슈이, 아루루~^^

 

그리고 이번이야기에서 배우게될 인물 함부라비왕도 보이시나요?

 

캐릭터들이 다 이쁘고 귀여워서 아이들이 이야기 보면서도

개성있는 캐릭터들에게 눈의떼지 못하기도 하지만,

이야기도 너무 재미있게 잘 구성되어져 있어서

어른인 저도 ^^ 아이들과 함께 읽게된답니다.

 

만화라고 해서 무조건 반대만 할일이 아닌것 같아요

만화이지만, 아이가 재미있게 읽고간 역사속 이야기와 인물들은

나중에 교과과정 학습을 할때에는 어렵지 않게 받아들여질테니 말이지요

오히려 더 재미있지 않을까요?^^ 아 내가 예전에 읽었었던 책에서 보았던 분~ 이라고 말이지요

 

저희집 아이들은 1, 2학년~인데요

이책을 다 보고나서 엄마 함무라비왕이 정말 있었던 분이에요?

라고 물어보네요.. 저학년이여서 세계사의 고대도시 이야기와

문명의 발상지에 대한 이야기가 판타지적이게 보일수도 있을것 같네요

 

그래서 책에서는 아이들에게 전달해 주는 지식으로

 



 

 

마법 두루마리를 통해서   그당시에 이야기들을 들려주고 있어요

이야기 중간 중간 중요한 내용을 정리 해서 알려주고있어요^^







 

또한 , 메소포타미아 지식 탐구에는 정리되어져있는  메소포타미아 문명의 발상지에서

왜 고대문명이라고 하는지, 문명이 왜 중요한지등

1번 부터 4번까지 이야기 중간 중간  배울수 있으면서 이해를 도와주고 있답니다.

 

이번 지식탐구의 글자가 다른 학습지 보다는 커서 아이들이 읽는데 더 좋았던것 같아요 ^^

글자가 작았다면 어려운 내용이라고 하면 어려울수 있는 역사라서

시원 시원하게~크게 보면서 이야기를 따라가게 하는것이 좋았답니다.

 

아이와 함께 메소포타미아의 문명이 어디쯤인지를 지도상에서 찾아봤어요^^

세월이 흘러서 이라크라는 나라까지 그리고,

메소포타미아를 수차례 정복했던 페르시아의 전통을 이어받은 이란과 사이가 좋지않다는것도..

 

함무라비왕과 함무라비 법전에 대해서는 재미있는 이야기로 알게되었네요~

그런데 함무라비 법전의 탈리오 법칙과 기존의 여러법을 참고해서 만들었다는

눈에는 눈, 이에는 이  라는 원칙이 그당시에는 맞는 법이지만,

지금의 인도적인 차원에서의 법과는 많이도 달라도

많이 다르구나 싶었네요

아이들에게도 이런 과정이 나중에는 서로간의 이야기논의거리도 되겠지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