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어공주와 떠나는 신비한 바닷속 세계 동화로 보는 세계 백과 3
톰 벨초프스키 지음, 제이쿱 첸클.토마스 페르니키 그림, 김영란 옮김 / 넥서스주니어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팝업북

평소 디즈니의 인어공주를 포함해

공주시리즈를 워낙 좋아하는

딸이기 때문에

이번 넥서스 주니어에서 나온

동화로 보는 세계 백과 -

인어공주 편을

무척 좋아했답니다~

특히나 팝업북이라서 그런지

입체적으로 펼쳐지는 점이

특이하고 좋았는지

신기해 했어요 ㅎ

세계백과

이름부터가 세계백과 라는 점에서

궁금하셨을 것 같은데요

먼저 인어공주 동화책의

줄거리는 비슷하지만

조금은 다른 구성과 결말인

<인어공주와 떠나는 신비한 바닷속 세계>

였어요~

그 속에서 입체적으로

큰 종이가 알려주는 내용은

WHY 책처럼,

소개해 주는 이야기의 관련된 내용의

자세한 정보가 담겨있어요

배의 종류

저희 딸래미와 아들은

초등 저학년이라서

동화부분을 무척 좋아해서

자세한 내용의 백과 편은

부모님이 함께 읽어주는게

더 재밌어할 것 같아요

특히 자신의 경험을 꺼내보며

같이 읽어보니 더 재밌어했는데,

지난 토요일에

호수공원에서 카약 무료 체험을

재밌게 다녀왔거든요 ㅎㅎ

그래서 인지 패틀 보트의 그림을 보고는

"어?! 이번에 우리가 탔던 카약이랑

비슷하게 생겼다,

노를 젓는 것도 똑같아, 엄마!"

이렇게 얘기 하더라고요

카약과 비슷한 점이 많은 보트와

영화에서 다룬 유명한 타이타닉 호,

모터보트, 쌍동선, 요트,

WHY 책에서도 본 적 있다고 이야기하는

화물선, 유조선, 벌크 화물선 등등

나아가는 방식에 따라

붙은 이름이 다른 다양한 배들을 보니

재밌었나봐요

오늘은 배의 종류에 대해서만

같이 이야기했어요

(확실히 초등 저학년에게는

어려운 내용이었는지

하루에 한 페이지만

같이 읽고 대화하기로 했어요 ㅋㅋ)

내일은 다른 페이지의

백과를 보기로 했어요

잠수함의 발전하는 방식이

그림으로 설명되어있어서

신기했는지 관심을 가졌어요

옛날 사람들은 기술 발전이

많이 되지 않았기 때문에

이렇게 공기 줄을

들고 있던 사람이 있구나

엄청 신기해 했어요

5대양, 허리케인,

바닷속에 잠긴 보물 등

다양한 해양 생태계와

해저에 대해

배워볼 수 있는 책이었어요

다른 동화로 보는 세계 백과 시리즈는

백설공주, 헨젤과 그레텔,

신데렐라, 잠자는 숲속의 공주,

빨간모자, 장화신은 고양이

이렇게 구성되어있는데요

특히나 식물에 대한 이야기가 담긴

"헨젤과 그레텔 편"이

엄마인 저는ㅋㅋ 읽고 싶어져요

진지하게 구매를 고민해 보고 있어요 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