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슴으로 읽는 동화 처방전 동감 - 2022 세종도서 교양부문
박이철 지음 / (주)형설EMJ(형설이라이프)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동화심리상담사, 감사습관지도사인

저자가 소개해주는 동화를 통해

심리들 들여다보고

내면을 치료해 볼 수 있는 책이다

동화

동화를 읽고 자라나는 아이들.

우리가 잘 알고 있는 동화에는

많은 교훈과 비유, 철학이 담겨있다고 한다

<가슴으로 읽는 동화 처방전 동감>

이 책에서는 기존의 유명한 동화에 대해

소개해 줄 줄 알았지만

저자가 소개하는

개구리 동화 이야기라는 점은

무척 아쉬웠던 점이었다

총 10장에 걸쳐

개구리 이야기를 소개해준다

교사, 반 학생들 모두 개구리 이며,

잘난척 하는 잘난이,

짜증을 잘 내는 짜증이,

허풍 떠는 허풍이,

화를 잘 내는 욱이,

까불이, 감동이, 빈정이, 지혜..

등장하는 모든 개구리들이

우리 내면에 있는 모습들을

비유로 소개해 주고 있다

구성

먼저 짧은 동화가 그림과 함께 소개가 된다

그 후에 동화의 주요 부분을 짚어내면서

독자들에게 이야기 하고 싶은

교훈과 비유를 소개해주는데,

우리가 쉽게 놓칠 수 있는 부분을

이야기 해주며

<가슴으로 읽는 동화 처방전 동감>을 통해

알게된 동화 속에서의

비유를 나에게 접목 시키는 방법을 배워

스스로 치료 하는 방법을 거듭하면서

셀프 치료하는 걸 터득해보라는

저자의 말이 담겨있다

내가 타인을 비난하고

비평했을 때의 기억과 느낌을 적어보자,

오늘 아침에 있었던 일을 적어보기,

감동하는 능력을 기를 수 있는 방법은?

등등 스스로에게 던져볼 수 있는 질문들이다

하루 세명 사람들에 대해

감사했던 일,

그에게서 무엇을 배웠는지 적어보는 것처럼

우리에게 다양한 숙제를 내어준다

바쁜 일상을 살아가는 우리들.

저자는 천천히 명상을 하듯

나에 대해, 내가 하고 있는 행위에 대해

관찰하는 습관을 가지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한다

이 책을 읽고 나면

일상속에서 느낄 수 있는

소소한 행복, 감사함

내가 아파하는 부분,

다른사람들에게 칭찬받고 싶은

나의 여린 내면 등등 깨우치며

나에 대해 더 깊이 알아가는

시간이 될 수 있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