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1 - 특명! 온달을 역사 천재로 만들어라!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1
설민석.스토리박스 지음, 정현희 그림, 태건 역사 연구소 감수 / 아이휴먼 / 2017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1>, 아이휴먼


요즘처럼 한국사 열풍인 적이 있었나!

그 중심에 설민석 선생님이 있지요.

제가 역사를 남달리 좋아하다보니 아이들에게도 어릴 적부터
자연스럽게 역사를 접하게 했는데요~

설민석 선생님의 등장과 함께 아들녀석의 한국사에 관심이 폭발됐지요^^
 

이번에 설민석 선생님의 어린이를 위한 역사책이 출판되었어요~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1>
-특명! 온달을 역사 천재로 만들어라!
 

설민석 선생님과
태건 역사 연구소에서
철저한 검증을 통해 만들어졌으니 말이 필요없지요^^

앗싸!

저는 샘플북을 신청해서 미리 받아보게 되었답니다~
 

머리말 속에....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어갈 주인으로서 한국사를 처음 접하는 아이들을 위한 책'
을 만들어야겠다는 설쌤의 출판 동기를 밝히셨네요~
 

그 동안 어른들이 역사에 관심을 가질 수 있는 많은 책을 출판했는데
엄마들은 조금 더 쉽게 역사를 접할 수 있는 어린이용을 기다리고 있었잖아요~
 

바보 온달과 평강공주 이야기의 인물을 주인공으로
온달을 깨우치게 하는 설쌤과 평강의,
 역사 시간 여행으로 이야기가 진행되네요.
 

등장인물이 단순해서 참 좋네요~
역사 만화책에 등장하는 부차적인 인물이 많으면 책의 본질이 떨어지잖아요.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1>에서는
역사 속 주요인물 다섯 분을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아이들에게 익숙한 인물들이라 좀 더 쉽게 읽고 이해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첫 번째 인물은 당연히 단군왕검!

* '단군왕검'의 뜻을 배워본다
* 단군 할아버지의 역사적 의미에 대해 알아본다
* 우리에게 끈기가 필요한 이유를 단군신화 속에서 찾아본다

이렇게 인물을 통해 아이들이 꼭 생각해 보아야 할 것을 딱! 짚어주니
눈에 쏙~~머리에 쑥~~
 

단순한 단군설화와 고조선의 부족 결합에서 끝나지 않고
'우리 민족이 시련에 처할 때마다 우리를 하나로 뭉치게 해주신'
단군왕검을 짚어주었어요.

 tvn <어쩌다 어른>에서 설민석 선생님의 강연을 시청했는데
이 부분을 크게 강조하셨지요.

단순한 역사만화가 아니라 그 역사 속에 담긴 의미까지 짚어주고 있어서
읽는 동안 몇 번이나 고개를 끄덕였답니다^^
 

만화 중간중간에 '설쌤의 역사톡톡'은 꼭 알아야 할 한국사 지식이 소개되었어요.

글이 길지 않고 그림과 함께 소개되어 있어서 쉽게 읽고 이해할 수 있네요~
 

한 편의 인물 마지막에 있는 '설쌤의 한국사 톡톡'에는
좀 더 깊이있는 지식을 전해줍니다.

특히 형광펜 기능으로 중요한 부분이 눈에 쏙~~!!!

'온달이와 함께 주문을 외워보자'
아이들이 참 재미있어하네요^^
 
주문에 역사 속 인물들의 특징이 잘 드러나 있는데

단군왕검에서는,
'널리 인간을 이롭게 하라, 홍익인간!'

세종대왕에서는,
'나랏말싸미 듕귁억 달아...훈민정음!'

이 주문을 외치면서 자연스럽게 핵심을 기억하게 되더라구요^^~
 

기억해야 할 주문에 담긴 의미를 다시 한 번 콕! 콕! 짚어주십니다.
 

현장학습에서 참고할 부분도 책에 따로 정리되어 있어요.
요점만 간단히!
 

마지막에는 그 시대에 무슨 일이 있었는지 연표로 한 눈에 정리되어 볼 수 있지요.

만화지만 한 부분도 그냥 놓친 곳이 없네요.
이래서 믿고 보는 '설민석'인가 봅니다.ㅋㅋ
 

모든 이야기를 다 읽고나서는 문제를 풀어보게 되어 있어요.

아들녀석에게는 일부러 틀린 부분을 바르게 고치도록 했어요.
역사적 지식을 제대로 갖지 못하면 은근 까다로운 문제가 될 수 있네요.
 

오자마자 신나게 읽더니 외출할 때도 챙겨와서 읽네요~

서점에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1>이 출간 되었어요.

2권이 벌써부터 기대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