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동주 시인과 함께하는 송알송알 동시논술> 평소에 윤동주시인의 시를 무척 좋아했어요. 그런데 이렇게 동시집으로 보게 되니 무척 반가웠습니다.~~ 표지도 넘 이쁘구요.. 표지의 아이가 책을 보다 잠이 들었는지 너무 평화로와 보이기까지 하네요.. 저런 시골 툇마루에 저도 가서 눕고 싶은 생각이 절로 듭니다. 아이는 자면서 무슨 꿈을 꿀까요.. 갑자기 아이의 꿈속도 너무 궁금해 집니다.
책을 받자마자 아이가 단숨에 읽기 시작하였습니다. 처음 접해보는 윤동주시인의 시를 무척 좋아하는것 같았어요.. 그동안 동화책등은 많이 읽으라고 하였지만 정작.. 시를 읽게 한적은 없어 조금은 미안한 감도 많았답니다.
또 시를 읽고 시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보고 직접 작성할 수 있도록 한 논술부분도 무척 신선하고 좋았어요. 정리 없이 그냥 넘길 수 있는 부분도 이렇게 한번씩 생각하도록 하니 아이와의 대화시간이 무척 즐거웠습니다.
책을 읽으며 무슨생각을 하고 있을까요..ㅋ 계속 웃네요~ 동시집이 필요해서 여기저기 찾던 차에 만나게된 윤동주시인의 동시. 아이가 쉽게 접할 수 있어서 좋았고 너무 이쁘고 서정적인 그림들이 아주 맘에 들었습니다. 또 논술부분이 있어 방학동안 좋은 자료로 쓰일것 같아서 좋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