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진이의 날씨 쇼 (Woojin’s Weather Show) - Level 5-4, Lexile® 740L 똑똑한 영어 읽기 Wise & Wide
Brooke Rousseau 지음 / 다락원 / 2015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외국어 분야가 특히 강세인 다락원 출판사에서 초등학생을 위한 영어읽기 시리즈가 나왔다고 해서 만나보았다. 나도 영어, 중국어 공부할 때 다락원에서 나온 교재들로 많이 공부했었는데, 내 아이들을 위한 책도 만나게 되니 감회가 새롭다.
이번에 나온 wise & wide 시리지는 렉사일 지수에 맞춰서 레벨이 정해져있었다. 나는 Grade3~4에 해당하는 레벨5에 해당하는 책 두 권 우진이의날씨쇼 와 아서왕을 먼저 읽어보았다.

wise & wide 는 각 레벨별로 10권이 들어가는데, 픽션과 논픽션이 골고루 섞여있어 바람직하다.
우진이의 날씨쇼는 논픽션. 과학 중에서도 지구과학 분야 책이다.

이 책은 위쪽에 본문이 아래쪽에 주요 단어와 뜻이 배치되어있다. 모르는 단어가 나오면 아랫쪽을 쓱 보고 뜻을 바로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중간중간 팝퀴즈, 아하사이언스 처럼 곁다리로 읽을 거리까지 더하여 재미를 더했다.


맨 뒤에 전체본문에 대한 해석이 나와있으니 필요시 참고하면 좋겠다.

독후 테스트용 문제도 나와 있어서 책을 읽고 끝내지 않고 읽은내용을 다시 확인해 볼 수 있도록 했다.

본문 내용이 녹음된 cd도 제공.

총 6단계. 각 레벨 10권씩 6단계로 이루어져있다.

아서왕은 다들 잘 아는 픽션.

렉사일 지수는 미국 학년을 기준으로 한 것이지만, 요즘 영어 학원 레벨테스트나 리딩 교재에는 거의 다 기록되어 있다. 한국의 출판사에서 만든 교재에 렉사일지수를 표기한 건 아마 다락원이 처음인듯.
전반적으로 읽기와 학습이 적절히 버무려진 시리즈라는 느낌을 받았다.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0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카트
주문배송조회
마이페이지
고객센터
이벤트 세상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