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해력 자신감 초등 5단계 - 긴 글은 빠르게! 어려운 글은 쉽게! 독해력 자신감 5
지학사 편집부 지음 / 지학사(참고서) / 2018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지학사에서 나온 초등 독해력 자신감을 만나봤어요.

독해력 자신감은 1단계부터 6단계까지 있는데 우리 첫째는 5학년이라 5학년을 선택해보았습니다.

올해 수능시험에 국어문제가 정말 어려웠더라구요. 특히 BIS 어쩌고 하는 그 지문은 의대생들한테 풀어보라고 해도 정답률이 4% 밖에 안 되었다고 해요. 국어는 국어만 잘 한다고 되는게 아니고 다양한 분야의 다양한 글들을 읽고 이해하는 능력이 정말 중요한거죠.

그래서 겨울방학을 이용해 독해력을 올려보자는 계획하에 독해력 자신감으로 공부해 보았습니다.

앞부분은 독해기술, 뒷부분은 독해적용으로 나누어져 있는데요.

각 단계별로 독해기술 6가지 씩이 나와있는데 여기서 배운 기술은 다른 과목을 공부할 때도 혹은 신문 잡지의 긴 글을 읽을 때도 얼마든지 활용할 수 있겠더라구요. 심지어 외국어로 된 글을 읽을 때 조차도 도움이 될 것 같았습니다. 결국 독해력이 모든 공부의 시작이자 끝인 이유겠죠.

지문 아래 어려운 어휘의 뜻 풀이가 나와 있어서 좋았습니다. 어휘력을 늘리는 데도 도움이 될 것 같아요.

그리고 문제의 형식이 수능식이라서 그것도 좋으네요. 사실 모든 시험은 유형에 익숙해지면 훨씬 풀기가 쉽거든요. 그런 점에서 초등학생 부터 이러한 유형의 문제를 많이 다뤄보는 것은 분명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정시도 확대된다는데 수능 유형을 다뤄보는 경험이 중요할테니까요. 독해력을 향상시키고자 하는 초등학생에게 추천합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독해력 자신감의 독해적용 부분을 좀 더 자세히 보여드릴게요.

출판사로부터 교재만 제공 받아 아이와 직접 사용 후 남기는 솔직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