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말로 할 때 말 좀 합시다 - 딱 한 마디로 상대를 사로잡는 목소리의 기술
정유안 지음 / 센세이션 / 2020년 1월
평점 :
절판


좋은 말로 할 때 말 좀 합시다 라는 특이한 제목의 책을 읽어보았다. 부제는 딱 한 마디로 상대방을 사로잡는 목소리의 기술. 즉 이 책은 목소리에 대한 책이다.

저자인 우주공무원은 여러 CF에서 성우로 활약한 분이었다. 분명 TV에서 여러번 들었던 목소리의 주인공일 것이다. 원래 고향이 부산인데 표준어를 사용하면서 목소리와 말투에 대한 수많은 관찰과 분석을 할 수 있게 되어 이제는 자유자재로 목소리를 구사하는 능력의 소유자가 되었다.

외모나 목소리로 사람을 평가하는 것이 나쁘다는 인식이 있다 하더라도 사실 외모와 목소리는 첫인상을 많이 좌우한다. 외모를 가꾸듯이 목소리도 가꿀 수 있는데, 이 책에서는 횡경막 호흡이라는 호흡법을 추천하였다. 아랫배를 활용하는 호흡법인데 평상시에도 꾸준히 연습하면 목소리 뿐만 아니라 자세도 좋아질 것 같은 느낌이었다.

이 책의 특징은 친구한테 말하듯이 "...했어." 라는 문체를 사용하고 있다는 점이다. "...합니다." 투의 책은 많이 읽어보았지만 저자가 반말하는 것은 처음이라 처음에는 좀 낯설었지만 자꾸 읽다보니 다정한 오빠가 사근사근 속삭이는 듯한 말투라 괜찮았다. 목소리를 관리해서 조금 더 인생의 성공을 만들어가고 싶은 사람들에게 추천하는 바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