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10분 초등 한자 따라쓰기 (300자, 8급~6급) - 공부는 습관이다! / 필수한자 300자 포스터 (책속부록) 하루 10분 따라쓰기
김태현.오픈북 편집부 지음 / 오픈북 / 2018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자 급수 시험도 준비할 겸 한자 공부도 시작할 겸 한자 공부를 위한 첫 교재로 하루 10분 초등한자 따라쓰기를 시작하였다.

오픈북의 책 답게 나의 소개와 목표설정 페이지부터 시작하여 동기부여를 쭉쭉 시켜준다음

간단히 한자의 구조와 쓰는 방법을 소개해 준다. 

매일매일 2쪽에 걸쳐서 한자와 그 한자가 씌어진 응용단어들을 배울 수 있다. 뒷 부분에는 6급 한자 응용문제도 실려있어서 시험대비용으로 감을 익히기 그만이다.

하루에 다섯 글자씩을 익히는 것이지만 똑똑 떨어지는 낙숫물이 댓돌을 뚫을 수 있는 것처럼

이 책을 다 공부하고 나면 한자 급수 시험 6급에 해당하는 필수한자 300자를 모두 공부하게 되는 것이다.

이 책 마스터 후에는 6급에 도전시켜 봐야겠다. 작은 성취감들이 모여서 더 큰 길로 내딛는 용기를 내게 될 것이기 때문에 저학년이라도 충분히 의미있는 도전이 될 것 같다.

의외로 아이들은 우리나라에서 쓰는 많은 낱말이 한자로 구성되어 있었다는 사실을 모르는 경우가 많은데

한자는 뜻글자이기 때문에 한자를 이해하고 나면 어휘력이 폭발적으로 늘게 된다.

큰 대와 작을 소를 배운 후 나는 소인이지만 대식가이다. 라는 짧은 문장 짓는 것을 보니 한자어가 많은 우리나라에서는 역시 저학년 때 부터 한자공부는 꼭 필요하구나 생각하게 된다. 

오픈북 하루 10분 초등한자 따라쓰기를 공부한 다음 6급 합격도 꼭 남길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