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면서 꼭 해야 할 재미있는 일 10가지 - 캐롤 수녀가 전하는 <후회 없는 삶을 위해 오늘부터 해야 할 것들>
캐롤 재코우스키 지음, 공경희 옮김 / 홍익 / 2019년 1월
평점 :
절판


수녀님이 자전거를 타고 내려가면서

"지금 행복하세요, 그거 하나면 충분합니다."

라고 외치고 있는 표지가 호기심을 불러 일으키는

"살면서 꼭 해야할 재미있는 일 10가지"를 읽어보았다.

저자인 캐롤 수녀님이 학생처장으로 있었던 대학에서 강연했던 원고가 바탕이 된 책인데,

저자 스스로도 살면서 꼭 해야 할 재미있는 일을 목록으로 만들고,

학생들에게도 죽기 전에 해야할 일들을 생각해 보라고 권고하는 것이 이 책의 출발점이었다고 한다.

나는 "꼭" 이라던가 "절대로" 등의 단언하는 말을 그다지 좋아하지 않지만

이 책에 나온 열가지는 꼭 해야할 일 처럼 느껴졌다.

그 이유는 캐롤 수녀님이 너무 유머러스해서

이 책을 읽는 동안 나도 이렇게 살면 재미있겠다고 느꼈기 때문이다.

중간에 내가 쓰는 10가지 목록 페이지가 있는데, 나는 무얼 쓸까 고민하고 있다.

좀 더 철학적인 버킷리스트가 될 것 같다.

캐롤 수녀님처럼 너무 심각하지 않지만 통찰력과 유머가 있는 그런 리스트를 만들고 싶다.

책의 중간 중간에 예쁜 컬러에 멋진 격언들이 인쇄되어 있는 페이지들이 있어서 보는 즐거움이 많았다.

소중한 사람에게 선물해 주어도 좋을 것 같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