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세트] [GL] 완전한 한강 (총2권/완결)
김동이 / 뮤즈앤북스 / 202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쭉쭉 읽히고 재밌습니다. 지독한 환경에서 아슬아슬하게 버티는 한강이 완에게 정신적으로 구원되는 스토리가 좋았어요. 진흙탕 속에서도 희망 하나만으로도 살고자 하게 만드는 스토리가 찡하고 응원하게 만들어요:)

그리고 주조연들이 인물이 입체적이고 매력적이에요(특히 인간적인 매력이 한가득). 그 중에서도 한강이란 인물이 신선하고 돋보였는데 그런 부분을 글이 너무 잘 표현되어 있어서 좋았어요.(조용하고 올곧은데 아슬아슬한 분위기_같은거요)

이렇게 주인공들에게 애정을 가질수록 악역들에게 아주 악감정이 폭발했습니다. 진짜.....여긴 반대로 역대급 반인간적인 인물들 천지.하..

그래서 그들이 충분한 벌을 받기를 원하다보니
악한 인물들이 저지른 죄에 대한 대가도 속죄도 크게 없이 흩어지는 게 아쉬웠던 거 같아요...(지들 감정에 취해 난리치다가 나중되니 또 멋대로 종결짓고 빠지고..정작 피해자는 아무런 사과도 못 받고 내팽게쳐지고_이런 부분까지 끝까지 기만적인게 그 집안답긴 한데..)

완이 한강을 주가문에서 벗어나게 하려고 이런 저런 행동을 한 것에 비해 실질적으로 나타난 게 많이 없던 것도 맺힙니다흑ㅠ...
모든 게 영웅서사같을 수는 없지만...주가문이...이 빌런가문이 내게 영웅서사를 기원하게 만들어...ㅎㅎ후...
정말 읽는내내 쌓였나봐요...

결론!
순간순간 안타까운 부분도 많지만 그에 못지 않게 달달한 부분, 애뜻한 장면, 그리고 유머 파트도 있어서 굉장히 재밌게 읽었습니다:)
작가님의 또다른 작품도 있던데 보러 가야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