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그만 일어나, 월터! - 소아 우울증, 2017년 1월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청소년 권장도서 아름드리 그림책 3
로레인 프렌시스 지음, 피터 고우더사보스 그림, 유수현 옮김 / 소원나무 / 2016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이제 그만 일어나, 월터"

 

월터는 시간, 공간에 상관없이

어느곳에서든 잠만 잡니다.

 

부모님은 늘 월터와 어디든 함께 갔어요.

수영장, 아쿠아리움, 놀이동산을 함께 갔지요.

하지만 월터는 계속 잠만 잡니다.

걱정을 하던 부모님은 최고급 병원을 찾아가지만

잠을 깨우진 못해요.

그후로

유명하다는 곳은 다 찾아가네요.

유명한 의사선생님

지혜롭기로 소문난 할머니

거미를 기르는 거미아주머니

호랑이 곁

간지럼 태우는 로봇

농구단

75명의 악단

 

자신만의 방법으로 월터를 깨우지만 깨어나지 못해요.

 

바로 그때

개가 월터에게 와서 얼굴을 부드럽게 핥았어요.

 

"네, 일어났어요. 엄마, 아빠!

걱정 마세요. 이제 잠 안 잘 거예요.

저랑 함께 놀 친구가 생겼잖아요.!"

 

드디어 월터가 깨어났네요.

감동적인 순간이예요.

 

이책을 읽으며

월터가 진정으로 원하는게 무엇이었을까 생각해 봤어요.

월터의 잠들어 있고 닫혀있던 마음을 깨운건 무엇이었을까요?

어른이든 아이든 우울한 감정은 다 갖고 있어요.

그 마음의 문을 두드릴 수 있는 것이 무엇일지 진지하게 고민하는 시간이었네요.

아이를 키우는 엄마로서

아이가 진정으로 원하는 것을 볼 수 있고

그 마음 깊숙이 들여다 보는 눈이 필요한것 같아요.

그리고 그 마음을 따뜻하게 어루만져주고 감싸 안아주는

실천도 반드시 필요한것 같아요.

짠했지만, 마음이 따뜻해지는 시간이 되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