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초만 누르면 통증이 사라진다! - 통증 잡는 기적의 '스위치' 요법
장민제 지음 / 비타북스 / 2015년 11월
평점 :
절판


사회는 몸을 돌볼 겨를을 주지 않는다. 정신없이 학업에, 직장에, 가정에 쫓아다니다 보면 몸은 뒤틀어져 고통으로 우리에게 메아리를 친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그 신호를 잡지 못하고 때로는 무시하다 큰 고통으로 또는 크나큰 아픔으로 육체 속에 웅크러들게 된다. 이 책은 사람이 바꿀 수 없는 학업, , 가정 등의 카테고리 속에서 받은 통증을 치료하게 도움을 주는 책이다.

중국에서 전통의학을 공부한 작가 장민제는 경락과 경혈을 올바르게 자극한다면 통증이 급격하게 준다는 실증을 통해서 이 책을 집필하였다.

오장육부에 해당하는 각각의 경락의 줄기가 신체 내부와 긴밀하게 연결되어 있기에 직접 자극하기 힘든 통증부위가 아닌 경락과 그 경락에 포함되는 경혈을 이용해 아픈 부위를 원격으로 자극하여 통증을 해결하는 것을 알려주는 책으로 우리 몸속 14개의 스위치에 대한 설명과 마사지를 누구나 쉽게 찾아내어 치료할 수 있는 방법을 기록해 놓았다.

경락은 몸에 존재하는 폐, , 소장, 방광, 대장, , 산초, 비장, 신장, 심장, , 심포의 12 내장에 해당하는 줄기로 우리 몸의 기혈을 운반하는 순환통로로써 이곳에 기가 잠시 머무르는 곳을 경혈이라 하고 이 기가 정체되면 질병이 생기고 통증이 그 증상이 된다.

이 책에서 소개하는 8초 통증 마사지의 장점은 쉬워서 누구나 따라할 수 있고,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으며, 신속하고 즉각적인 호전 반응이 나타난다. 또한, 혼자서 할 수 있고 통증 부위를 직접 자극하지 않아 안전하다고 한다.

책을 보면 각각의 스위치라 불리우는 마사지 자리를 사진과 함께 보여주며, 그에 맞는 자극법과 효과를 아울러 소개하고 있다. 또한, 가족이나 친구 등이 가볍게 만져주는 자세부터 혼자서 할 수 있는 진단법과 방법을 함께 소개하고 있어 매우 유용하다.

그밖에도 통증 해소에 도움이 되는 식습관 교정법과 자연식품 리스트, 생활습관 교정법, 스트레칭을 함께 기록하여 통으로 건강을 배울 수 있는 좋은 지침서가 되어준다.

과학이 발전할수록 자연치료에 대한 관심은 더욱 높아지는 것 같다.

물이 흐름을 통해서 자연정화 되듯이 몸 또한 자연의 이치로 잘 먹고, 잘 운동하며, 통증을 이와 같은 방법으로 다스린다면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되리 싶다. 한층 건강해진 기분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