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하루 1분 두뇌게임 - 잠든 뇌를 깨우는 ㅣ 하루 1분 게임 시리즈
YM기획 엮음, 정계원 감수 / 베프북스 / 2015년 9월
평점 :
품절
‘하루 1분 두뇌게임’은 두뇌를 스마트하게 만들어주는 수많은 문제들이 들어있다.
때로는 고심을 해야 하지만, 풀고난 그 희열은 많은 기쁨으로 다가온다.
더불어 일상생활에서 느끼는 스트레스와 피로 그리고 삶에서 느끼는 우울과 분노 등을 문제의 집중을 통해서 잊을 수 있다는 큰 이점이 있어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하루 1분 두뇌게임’은 뇌의 자극을 춤으로써 창의적 능력을 배양시켜주고, 생각의 전환에 도움을 주며, 지루한 일상의 틈을 가뿐하게 매워줄 수 있는 좋은 매개체라고 생각이 된다.
‘하루 1분 두뇌게임’의 구성을 보면 1주부터 53주까지 1년 동안 주말을 제외하고 매일 풀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 문제와 뇌의 활성화를 돕고 문제푸는 습관을 들이는 효율적인 구성이 도움이 되어 보입니다.
때로는 문자에서 알파벳의 철자 수를 세어야 하는 단순한 문제도 있지만, 우리가 만힝 접하는 성냥개비로 사각형 만들기나 사다리 내에서 숫자의 규칙을 가지고 다음 숫자를 맞추는 게임, 미로 속에서 통로를 찾는 게임, 여러 경우의 수를 통해서 새로운 문제를 도출하고 맞추는 게임 등 다양하지만 어떠한 패턴을 가지고 반복되는 다양한 나위도의 문제들이 책마다 새로운 세상을 보여줍니다.
이 책 ‘하루 1분 두뇌게임’의 문제를 풀면서 학업 중 어렵게 생각했던 그리고 회피하고자 했던 수의 문제들이 얼마나 뇌에 중요하고 많은 문제를 풀게하며, 생각의 전환을 주는지 느낄 수 있었다. 더불어서 글로 읽어 풀어야 하는 논리 문제들 또한 집중력을 키우고 새롭게 뇌의 세포를 생성시키는 느낌이 들 정도로 신선한고 생각을 키울 수 있는 시간이었다. 아직 다 읽지 못한 책을 자주 아니 매일 접하는 문제로 하루의 스트레스를 날려볼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