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원데이원샷 영중일 만년 다이어리 기초단어 편
일빵빵어학연구소 지음 / 토마토출판사 / 2019년 1월
평점 :
새해를 맞이하여 많은 직장인이나 학생의 소원 중 하나는 외국어 정복일 경우가 많다. 그에 부응하여 학원들은 다양한 클래스로 이들을 맞이한다.
하지만 항상 학원이나 스터디를 하는 것은 시간이나 가격의 제안 등으로 쉬운 일은 아니다. 모든 언어가 그러하듯 생활습관을 통해서 익히는 생활영어가 가장 효과적으로 우리 주변에 우리가 원하는 단어를 붙여 놓으면 얼마나 편리하고 효과적일까?
그 방향으로 우리를 이끄는 학습 책이 ‘원데이원샷 영중일 만년 다이어리 기초단어’이다. 한국인이 가장 많이 공부하는 외국어 영어, 중국어, 일본어를 책상에 놓은 달력 다이어리 형식으로 제작하여 매일 한 장씩 아니면 각 학습자의 역량에 따라 여러장을 넘기면서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또한, 학습에 대한 부담을 최대한 버리고 재미있고 쉽게 언어를 익힐 수 있는 초급자용으로 매 장은 달력의 날자와 더불어 단어를 지칭하는 그림과 영어, 중국, 일본어가 차례대로 소개된다. 물론 한국어의 해석과 더불어....
아버지, 어머니, 아들 등 가족관계의 쉽고 필수적인 단어로 시작하는 ‘‘원데이원샷 영중일 만년 다이어리 기초단어’는 초급에서 가장 필수적으로 사용되는 요일, 계절, 시간, 집의 다양한 가구와 도구, 음식과 그에 종류들, 교통, 취미, 직업, 여행 등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사용하는 필수 용어들을 앞뒤면으로 정리해 두었다.
‘원데이원샷 영중일 만년 다이어리 기초단어’에서는 편하게 앞으로 한 장씩 넘기고 7월 2일까지 보여주고, 뒤편으로 다이어리를 돌려서 7월 3일부터 12월 말일까지 365일 매일매일 새로운 단어를 통해서 아니면 반복을 통해서 여러 회독을 하면서 단어를 익히도록 구성되었다.
그렇다면 단어만 있으면 될까? 아니다. 모든 언어는 그것을 읽는 소리의 발음이 매우 중요한데 ‘원데이원샷 영중일 만년 다이어리 기초단어’에서는 원어민의 녹음파일과 함께 유투브 채널을 통해서도 함께 공부할 수 있도록 만능, 만년 달력 기능으로 실용성과 편의성을 갖추고 있다.
언어를 공부하며 가장 어려운 단어공부를 통해서 기초를 쉽게 습득한다면 그와 함께 연결되는 구문이나 문장 그리고 문법도 쉽게 다가갈 수 있지 않을까 싶다.
한해 ‘원데이원샷 영중일 만년 다이어리 기초단어’을 통해서 열심히 3국어를 공부해 볼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