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아이엘츠 리딩 스타트 IELTS Reading START - 기출 빅데이터로 완성한 아이엘츠 리딩 입문서, 빅아이엘츠 리딩 스타트, 2018 최신경향 완벽반영 아이엘츠 교재, IELTS 입문자를 위한 체계적인 기초다지기 책, 아이엘츠 모의고사 수록, IELTS Reading: Academic Module & General Tra 시원스쿨랩 빅아이엘츠 스타트
쉐리박.시원스쿨 어학연구소 지음 / 시원스쿨LAB / 2018년 8월
평점 :
절판


리딩은 영어시험을 준비하는 사람들이 가장 만만하게 생각하는 파트이다.

 

하지만 정말 그런지는 미지수이다. 읽기라 초등학교때부터 시작하여 조금 익숙한 것은 있지만 문장이 길고 단어가 어려워지면서 리딩은 그리 쉬운 영역은 아니다. 그러기에 빅아이엘츠 IELTS Reading START’에 의지하여 아이엘츠를 살펴보고 정복하는 것은 수험자의 시발점이라 생각한다.

 

아이엘츠 지문은 저널, 신문, 잡지, 서적 등의 글에서 인간의 신체와 정신, 환경과 역사, 경제와 생물, 공학 등의 학문적인 내용에 대해 3개의 지문을 푸는 유학용시험과 짧은 광고와 공지, 사내규칙, 계약서 등의 지문을 푸는 이민 취업용 시험으로 나누어서 시험을 본다.

 

최소 7.0GOOD user로 즉, “때때로 부정확하거나 부적절한 경우도 있지만 거의 완벽한 영어 구사, 일반적으로 복잡한 언어를 다루고, 상세한 추론을 하는 정도수의 영어 측정을 받는 것은 필수이다.

 

듣기 다음에 시험을 보는 리딩은 총 60분으로 4지선다형으로 되는 객관식과 지문에서 특정 정보를 찾는 기술 등을 원하는 단답형, 빈칸 채우기와 정보 일치 여부를 확인하는 NOT OR GIVEN을 맞추는 형식으로 되어 있다.

 

내용의 출제 경향을 보면, 빈칸 채우기가 25%, 정보일치 여부가 18%, 견해 일치여부 10%, 관련 정보 고르기와 문단 제목 고르기가 각각 5% 그리고 정보가 포함된 문단 고르기가 11%, 선다형이 14% 등이다.

 

주제로는 역사, 인간의 신체 및 심리가 가장 많이 출제되고, 그다음으로 기술공학, 생물, 자연환경, 교육 및 언어, 경영경제, 기타 등 순으로 출제되고 있다.

 

책은 학습전략을 통해서 어휘를 다지고, 문장을 어떻게 끊어서 빠르게 읽고 내용을 습득할 것인지, 그리고 구문 독해나, 문제 유형별 접근 방법과 지문 구조 파학하는 방법 순으로 문제를 정확하고 빠르게 풀 수 있도록 알려주고 있다.

 

책은 복잡하고 긴 문장을 어떻게 간결하게 끊는지 다양한 예시와 방법론을 통해서 수험자가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돕고, 지문 내용 파악이나 특정 정보 찾기, 아이디어간의 관계 파악 등의 방법으로 문제를 접근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다.

 

특히, ‘빅아이엘츠 IELTS Reading START’는 실전과 같은 유형의 문제를 곳곳에 다수 포진하여 책에서 익힌 방법을 직접 적용할 수 있도록 전략적 접근을 돕고 있다.

 

리딩은 충분한 단어와 연습이 필연적으로 수반되는 분야라 이 책으로 기본기와 문제 유형을 익히고 더 넓은 공부의 대양으로 뛰어드는 것이 꼭 필요해 보인다.

 

그 전 적을 알기위해 빅아이엘츠 IELTS Reading START’을 공부해 보는 것도 좋으리라 생각해 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