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만점 두뇌계발 스도쿠 퍼즐 2 : 고급/특급 (스프링북) 재미만점 두뇌계발 스도쿠 퍼즐 2
베이직콘텐츠연구소 지음 / 베이직북스 / 2018년 8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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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전 신문에서 보였던 낱말 맞추기에 사람들이 열정을 쏟는 모습을 본 기억이 있다.
그 후 스도쿠라는 이상한 명칭의 숫자놀이가 신문에 실리며 사람들이 집중하던 모습도 기억나지만 명칭부터 조금 이상하여 멀리했던 기억이 있다.
APP시대에 들어와 사람들이 스마트폰으로 다양한 두되계발 놀이를 하며, 바둑, 오목, 장기, 마작 그리고 스토쿠라는 게임 하는 것을 보며 호기심에 본적이 있다.
그 잊혀졌던 기억 속에서 두뇌계발이라는 장점과 여러사람들이 관심을 가지는 이 게임은 뭐지!’라는 호기심이 연결되어 스도쿠란 게임을 본격적으로 공부해 보고자 재미만점 두뇌계발 스도쿠 2”을 책상 위에 올려놓았다.
스도쿠는 숫자 퍼즐게임으로 가로와 세로 9칸씩 총 81칸으로 이루어져 있어 표에 1-9까지의 숫자를 배열하는 방식의 퍼즐이라고 한다.
스위스 수학자인 레온하르트 오일러가 만든 라틴방진을 활용해 미국 건축가인 하워드 간즈가 넘버플레이스라는 제목으로 잡시에 실은 것이 스도쿠의 출발이며, 일반인에게 알려지기 시작한 것은 일본의 한 잡지회사에서 숫자를 한 번씩만 써야한다라는 뜻의 스도쿠라는 이름을 붙여 상품화 한 것이 세상에 퍼진것이라 한다.
역시 상품을 모방하여 자기방식으로 표현하는데 귀재인 일본인들이 상품화한 것이라는 이야기를 처음 접하며 명칭이 조금 더 친숙했으면 아니면 한국어로 변용되어 들어왔으면 예전부터 친숙하게 할 게임 있었는데라는 아쉬움이 남는다.
영화의 제목이나 또는 외국어의 차용사례 중 참 많은 오점이 남았는데 개인적으로 이 게임의 명칭도 그 중 하나가 아닐까 싶다.
그 연유야 어찌했던지 이 게임은 사실 우리가 가로 세로 박스에 숫자를 넣어 일정 숫자를 만드는 방법의 게임으로 중,고등학교 시설 했던 기억이 있어 책을 보고 그 설명을 들으니 친숙해 졌다.
또한 책은 머리가 좋던 나쁘던 게임의 룰만 존재할 뿐 특정 규칙이나 이론을 만들 수 없어서 평등한 게임이며, 주변의 수를 관찰하고 그 분석을 얼마나 빠르게 하느냐가 관건인지라 머리에 상당한 자극을 줄 것으로 생각된다.
재미만점 두뇌계발 스도쿠 2”는 스도큐의 효과로 시작하여 처음 접하는 사람들을 위한 그 기본 규칙을 간략하게 설명하고, 어떠한 이론이 아니라 스도쿠를 풀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2페이지에 걸쳐 설명한 후 바로 게임에 돌입한다.
책은 약 150장에 이르는 빼곡한 문제와 그 답지로 구성되어 정말 문제에 돌입하여 집중하고 주구장창 뇌 훈련을 할 수 있게 구성되었다.
속도와 창의력의 시대에 들어서면서 지루하면서 멀어지는 수학보다는 얼마나 더 뇌를 빠르게 자극하여 집중력을 키워낼 수 있을지에 대한 다양한 놀이들이 등장하며 사람들의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재미만점 두뇌계발 스도쿠 2”는 사람들이 사장시키는 이동과 무념 그리고 식후의 시간에 접할 수 있는 최고의 두뇌훈련 테스트 책이 아닐까 싶어 추천하고 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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