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인조이 치앙마이 (2019) - 여행을 즐기는 가장 빠른 방법, 항동.매림.치앙다오.치앙라이.빠이 ㅣ 인조이 세계여행 40
맹지나 지음 / 넥서스BOOKS / 2018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누군가에게는 웃음을 지울 수 있는 도시! 누구에게는 호기심과 기회의 도시! 그곳이 따사로운 햇살이 그리운 “인조이 치앙마이”에서 그려진 도시이다.
치앙마이는 고온다습한 열대성 기후와 라오스, 캄보디아, 미안마 등에 둘러쌓였지만 남중국해의 시앙만이라는 바다를 끼고 있으며, 창조으 ㅣ도시이자 북방의 장미라고 불릴 만큼 아름다운 태국의 주요관광도시이다.
“인조이 치앙마이” 처음부터 대표적 볼거리와 해야할것 그리고 먹거리를 알려주며 궁금증을 해결해 준다.
똥얌꿍, 파타이, 쏨땀 등의 대표적인 음식과 스쿠터로 즐기며 다양한 국립공원이나 요가, 쿠킹 수업들도 참가할 수 있는 다양한 멋과 맛의 도시로 보인다.
그리고 치양마이 핵심 일정에 대해서 여행객의 일정에 맞게 3일, 5일,7일 각각의 코스를 그려 떠나는 이의 수고로움을 덜고 있다.
치앙마이는 올드 시티, 핑강, 왓켓, 남민해민, 산티땀와 창 푸악 등의 도시들의 지도와 도시의 설명, 도시 방문 시 놓치지 말아야 할 것과 먹거리와 쇼핑정보까지 남녀노소가 궁금해 할 많은 정보들이 망라되어 있다.
책의 중간을 넘어서면 ‘치앙마이의 빛나는 밤’에서는 여행을할 때 가장 고민되는 숙박시설에 대해서 그 주소와 그 배경 및 방의 사진, 다양한 편의시설 및 먹거리들이 다양하게 수록되어 있어 인터넷을 뒤져야 하는 번거로움을 덜 수 있다. 더불어 가격에 비해 시설이 보장될 수 있어 방문에 제격으로 보인다.
그렇다면 우리가 태국에서 치앙마이만 방문할 것이야 그에 대한 아쉬움을 달래고자 치앙마이 근교의 당일 여행지 항동, 매림, 치앙다오, 치앙라이, 빠이 등의 도시 여행지에 대한 국립 공원, 음식점, 빌리지 등의 다양한 정보들이 페이지마다 가득 차 있다.
요즘 TV를 켜면 여기저기 먹거리에 대한 프로들이 시청자들의 눈과 식욕을 자극하며 시청를을 키우고 있다.
그곳에서 치앙마이 최고의 맛집으로 손꼽히는 가게들이 소개된다. 물론 힐링을 원하는 마사지와 스파에 대한 및 장기간 살기 위한 정보까지 소개된다.
마지막은 휴대용 여행 가이드북으로 곳곳의 자세한 지도와 핵심 정보 그리고 태국에서 사용할 수 있는 여행자를 위한 필수 언어를 수록하여 정보를 정리하였다면 이 작은 가이드북만 으로 여행이 가능할 수 있다는 편리함을 선사한다.
정말 아직 한번도 가보지 못한 매력의 나라 태국 그리고 볼곳과 먹거리가 다양한 치앙마이에서 시간만 있다면 이 다양한 정보를 다 누리기를 소망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