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으로 정리한 알고리즘과 자료구조 - 자바 + 파이썬
조민호 지음 / 정보문화사 / 2018년 8월
평점 :
절판


컴퓨터 언어는 이미 영어처럼 보편화되어 초중고학생의 기본 교과로 편재될 준비를 하고 있으며, 대학에서 컴퓨터학과를 제외하고 다양한 이공계와 때로는 문과에서도 기계어 학습을 하고 있다.
우리주변에서 보이는 스마트폰의 APP, 빅데이터와 연계된 인공지능, 그리고 IoT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기계들이 우리가 알고 있는 컴퓨터 언어로 구성되어 있고 앞으로 사용가치는 더욱 무궁무궁해 보인다.
특히, 모든 사람이 하나씩 가지고 있다 해도 무방한 스마트폰의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은 안드로이드의 경우 자바 언어로 되어 있어 자바는 가장 많이 사용되는 언어 중에 하나이다. 또한, 파이썬 같은 경우도 많은 인공지능언어들에 사용되어 정말 많은 학생과 기업에서 그리고 미래를 준비하는 사람들이 꼭 알아야할 필수언어로 보여진다. 그 중요한 언어 두 개를 어렵고 복잡한 언어로만 정리한 것이 아니라 한 눈에 쉽게 정리할 수 있도록 알고리즘으로 정리한 책이 그림으로 정리한 알고리즘과 자료구조 자바 + 파이썬이다.
책은 기본적으로 컴퓨터의 구성원리와 알고리즘을 설명하며, 알고리즘을 통해 우리가 어떻게 다양한 데이터 처리 기술을 익힐 수 있는지 정리해 두었다. 또한, 알고리즘의 정렬 및 검색에 대한 일반적인 정보를 자바와 파이썬으로 구현할 수 있도록 정리되어 있다.
정렬, 검색, 문자열 패턴 매칭과 계산의 종류로 구성된 알고리즘이 어떻게 표현되고 왜 중요한지 프로그램과의 관계와 설명을 통해서 보여준다.
책은 컴퓨터가 데이터를 취급하는 방법이나 자료구조의 구현 또는 배열, 스택, , 테크, 트리 자료구조를 정리하며 우리가 언어로 어떻게 기능을 구현해나가는지 그리고 실례는 어떻게 쓰여 지는지 보여준다.
그림으로 정리한 알고리즘과 자료구조 자바 + 파이썬을 보면 버킷, 기수, 선택, 교환, 삽입, , 병합, , 힙 등 다양한 알고리즘과 그 선택방법을 보여주며, 이 밖에도 검색 알고리즘이나 알고리즘 중에서도 많은 유저들에게 널리 알려진 다양한 알고리즘을 정의와 핵심 형태 그리고 예제를 통해서 보여준다.
프로그래밍은 정말 보편적인 기술로 그 가치는 더욱 높아지고 있다. 더불어 정보나 언어를 어느 한 기업이 독점하는 것이 아니라 오픈소스로 누구나가 다양하게 활용하고 검색할 수 있도록 공개되면서 가치는 더욱 커지고 있으며, 컴퓨터 관련 기업들이 더욱 사활을 걸고 뛰어들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어렵지만 그리 어렵지 않게 접근할 수 있도록 구성된 그림으로 정리한 알고리즘과 자료구조 자바 + 파이썬으로 알로리즘의 언어적 접근을 통해서 좀 더 쉽게 개발자의 길로 들어설 수 있지 않을까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