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간단 색펜 일러스트 10000 일러스트 10000 4
페이러냐오 회화 스튜디오 지음, 박정원 옮김 / 글송이 / 2018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복잡한 시대에 그림을 그리는 일은 더 이상 화나가 아이의 작업이 아니다.

직장인은 안정을 위해, 노인은 치매 예방을 위해, 산모는 태교를 위해 많은 현대인들이 그림을 그리고 취미로 색칠하기에 집중하고 있다.

기본적으로 마음의 평화와 집중력을 키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그림 실력을 쌓고 색을 칠하며 완성되어 가는 그림을 보고 만족감도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색펜 초간단 일러스트 10000’을 선택하였다. 다양한 일러스트를 인물, 패션, 일상, 기념일, 아기자기한 자연과 다양한 동물, 여행 등을 주제로 다양한 그림들이 1000개가 들어있다.

첫 장을 넘기면 단순한 도형을 나열하고 그 도형을 어떠한 무늬로 채울지 다양하게 보여준다. 이 프레임은 고양이, 강아지, 코끼리 메모지 등 다양하게 변화되면서 우리의 상상력을 키우고 지루함을 제거해 준다.

이러한 프레임은 인물로 들어서면 다양한 얼굴형태와 표정으로 그려질 수 있고, 옷으로 넘어가면 화려한 4계절의 옷으로 변화하며, 음식으로 들어서면 휘황찬란하고 맛깔스런 음식으로 다양하게 놓여진다.

각 주제에 맞게 틀을 갖춘 페이지들은 견본을 다양하게 배치하여 그림의 상상을 피곤해 하는 사람들이 따라 그릴 수 있게 신경 썻고, 색의 다양성과 섬세한 도형의 배치로 지루함을 덜고 집중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다.

그림은 때로는 아동의 취향에 맞는 아기자기하고 예쁜 그림들에 신경을 써 보이지만 장을 넘길수록 고즈넉하고 우아한 화분, , 계절의 다양한 도구들이 우리의 신경을 끌어다 집중시킨다.

우리가 쉽게 구할 수 있는 10개 때로는 50개에서 100개에 이르는 팬들을 구매하여 각자의 취향과 상상에 맞게 때로는 그려진 그림에 따라서 시간을 보낼 수 있다면, 우리의 난해한 고민과 스트레스가 조금은 사라지지 않을까?

그리고 머리의 사용을 통해서 상상력을 키워야 하는 아이들과 뇌의 활동을 활발하게 하여 치매를 예방해야 되는 노인들에게 매우 적합한 책으로 색펜 초간단 일러스트 10000’을 추천해 본다.

나도 회사에서 쌓인 스트레스를 이 그림들과 함께 주말에 깨끗이 새로운 색으로 칠해볼까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