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어려운 영어단어 암기 SEW SERIES에 맡겨라! - 퍼즐로 영어단어 완전정복 - 공무원시험편
이창호 지음 / 조세플러스 / 2018년 3월
평점 :
품절
한국인만큼 영어를 초중고에서 주구장창 배우며 중요시하는 나라가 또 있을까?
어찌되었건 영어의 핵심은 문법이 아니라 단어이다. 그 단어정복의 길은 멀고도 험하기에 다양한 단어 비법서들이 시중에 많이 출판되고 있다.
그 중 내가 오늘 접하여 이야기하고자 하는 책은 ‘정사각형과 방위를 이용한 새로운 영어 단어 암기법’으로 TV에서 방송하는 퀴즈프로그램에서 사각형을 퍼즐로 만들어서 우리말 단어나 속담을 맞추는 방식의 유형과 비슷한 스타일로 우리에게 단어 암기를 자연스럽게 익히게 하는 비법서이다.
즉, 정사각형 모양의 퍼즐을 각각의 여러 사각형으로 조합하여 그 안에 단어를 넣어 뜻을 맞추는 방식으로 단어를 익히는 방법이다.
‘SEW SERIES’(Square English Words)로 불리는 이 방식은 실을 매달은 바늘이 천 조각을 한땀 한땀 이어나가듯 각 빈칸의 구성 사각형에 단어를 넣어서 사각형 퍼즐 각 4변의 단어를 완성하는 하나의 게임이 5 edge부터 13 edge까지 이어진다.
이 퍼즐은 2가지 방식과 10여가지의 규칙을 가지고 각 모서리에 있는 첫 단어와 각 페이지 하단에 있는 edge라는 힌트를 통해서 어떠한 문제는 쉽게 때로는 매우 고민을 하고서야 풀어나갈 수 있다.
단어의 수준은 영어시험 중 단어의 난위도가 가장 높다는 공무원 영어에서 출제된 중요 단어들을 중심으로 헷갈리기 쉬운 유사단어나 시험에서 자주 볼 수 있는 단어들을 작은 공간에 총 망라해서 보여주고 있다.
물론 힌트를 통해서 답을 유추할 수 있도록 답은 맨 뒤에다 꼭꼭 감추어 두었고 부록으로 단어의 난위도나 빈도를 뜻과 함께 정리하여 보여준다.
퀴즈로 단어를 접근하다 보니 단어만을 외우는 지루함을 덜 수 있고 단어를 추론하는 과정에서 나도 모르게 많은 상상을 통해 여러 단어들을 떠올릴 수 있어 다양한 단어의 브레이밍 스토밍이 되어서 많은 도움이 되어보인다.
하지만 단어의 수준이 녹녹하지 않으니 미리 좀 답안지를 몇 번 들추어 본다면 괜한 고통에서 벗어날 수도 있지 않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