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최신 이슈 & 상식 6월호 - 공기업.대기업.언론사.대입 NCS+적성+논술+면접 대비
시사상식연구소 지음 / 시대고시기획 / 2018년 5월
평점 :
절판


지난 5월 정치, 문화, 사회, 예술 등 각 분야의 이슈를 정리하고 그로부터 도출된 상식을 짜임새있게 전달해 주는 최신 이슈&상식’ 6월호를 접하게 되었다.

올해부터 도입된 한눈으로 볼 수 있는 세계 정치이슈와 6월과 연관된 역사를 넘겨보면 이달의 핫이슈 30선을 만나게 된다.

다양한 이슈들을 살펴보다 한국인 데이터 요금 핀란드의 70, 세계2"라는 뉴스에 눈이 꽂혔다.

1000분 무료통화와 고화질 영상용 초당 3메가비트 데이터를 제공하는 4G 롱텀에볼루션 스마트폰 요금제를 조사한 결과 핀란드 258원의 70배에 달한다는 충격적인 뉴스가 가슴을 쓰리게 했다. 우리도 상당한 조정을 통해서 적절한 가격을 통해서 누구나 바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제도개선 및 지원이 필요해 보였다.

핫이슈 30선을 지나서면 꼭 알아야 하는 시사상식 코너로 국제사화의 제재를 피해 북한을 지원할 수 있는 황폐해진 산림과 멸종 위기 식물 육성을 기반으로 하는 지원은 앞으로 오고갈 수 있는 하나의 민족과 나라를 지키는 좋은 방침이 아닐까 생각된다. 화재의 인물로 올해 3월 갈릴레이가 태어난 날에 사망한 스티븐 호킹의 스토리가 눈에 띄었다. 그의 가장 큰 공헌으로 소개되는 블랙홀과 빅뱅의 비밀 등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다루어주길 바래본다.

내가 시사상식을 보면서 가장 유익하게 생각하고 실생활에서 많은 도움을 받는 다양한 상식 용어에서는 이번 달도 여러 뉴스와 신문지면 그리고 포털에서 볼 수 있었던 다양한 단어들이 실렸다.

데뷔 초년생 스포츠스타나 연애인이 2년차에 부진한 성적을 내는 소포모어 징크스’, 인공지능애 기반을 두고 한국거래소가 개발한 시장 감시 시스템인 엑사이트’, 환경 중에 존재하여 잘 걸러지지 않는 미세한 플라스틱 조각인 미세플라스틱’, 미국의 싱어송라이터이자 래퍼로 2018년 퓰리처상 음악 부분을 수상한 켄드릭 라마까지 간략하게 소개되어 약간은 의아하면서도 재미있었다.

상식의 경계가 정치와 문화, 사회와 예술을 뛰어 넘으면서 각 부분에 사용되는 단어들이 다른 분야에 영향을 주면서 우리는 다양한 문화를 접하게 된다.

최신 이슈&상식은 그 분야의 경계선을 넘어 우리에게 도움을 주는 좋은 친구로 항상 그 다음 달이 기대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