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스토어(스토어팜) 마케팅 -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창업에서 마케팅까지 한권으로 끝내는 핵심 노하우
임헌수.김태욱 지음 / 이코노믹북스 / 2018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제 스마트폰으로 쇼핑을 하는 것은 너무도 당연한 시대가 되었다. 스마트폰이 출시된 2007년을 기억한다면 올해 10년밖에 되지 않았지만 스마트폰으로 물건을 사고 파는 스마트스토어는 이미 가장 큰 시장을 형성하고있다.

스마트스토어마케팅은 스마트폰으로 물품을 구입하고자 하는 고객을 사로잡을 마케팅을 국내 최대 포털 네이버를 통해서 어떻게 진행할 것인지를 작가의 기존 경험과 강의 등의 노하를 담아서 출판한 책이다.

e커머스 전성시대에서 쏠림은 기회를 만들고 이미 세상은 이베이, 아마존, 티오바오, 알리바바 등 기술과 국경을 뛰어넘어서 기회를 만들고 있다.

그렇다면 한국의 최대 스마트팜을 구성하고 있는 네이버를 통해서 스마트스토어마케팅을 진행하려면 어떻게 시작해야 하는가?

우선 온라인 쇼핑몰의 구조와 어떻게 창업을 할 것인지 그리고 사업 계획서는 어떻게 작성 할 것인지 등이 책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모든 유통은 수수료 체계를 가지고 있으므로 얼마에 물건을 가져와야 수수료를 빼고 기존 상품들과 비교해서 가격경쟁력을 가질 수 있는지는 매우 중요한 요점이기도 하다.

스마트스토어마케팅은 네이버를 통해서 거래를 하므로 네이버에 대한 시스템과 서비스 그리고 그 유통 구조에 대해서 매우 자세히 설명하고 있어서 처음 스마트스토어를 시작하는 사람들이 따라하기 유용하다.

또한, 책은 10억을 기준으로 어떻게 하면 소매상들이 꿈에 그리던 10억을 손에 잡을 수 있는지 네이버의 트렌드 키워드 조회의 분석을 통해서 가격, 상품, 유통, 홍보를 말하는 4P와 경영의 기본이 되는 SWOT분석, 판매후기와 검색어 노출, 홍보 방법 등 네이버에서 할 수 있는 주요 마케팅 전략을 담고 있다.

그리고 스마트폰에서 보여지는 우리의 페이지와 상품이 어떻게 하면 구매력있게 보이는지 꾸밀 수 있는 전략과 페이스북, 블로그, 인스타그램을 통해서 어떻게 우리의 상품을 더 잘 보이도록 마케팅할 것인지 전해준다.

판매자 모두가 고객의 맘에 드는 물건을 팔 수는 없다. 하지만 여러사람이 성공한 노하우를 통해서 우리의 스마트스토어의 전략을 짠다면 우리도 그들에 다가설 수 있지 않을까 싶다. ‘스마트스토어마케팅을 통해서 우리에게 익숙한 스마트스토어가 어떻게 만들어지고 홍보되는지 알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