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Snowman (Paperback + Workbook + CD 1장) Step Into Reading Step 1 (Workbook Set) 14
Michelle Knudsen 지음 / Random House / 2006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울 쭈니 지금 30개월 넘어서고 있구요, 영어든 한글이든 별 거부감 없이 책 봐요.

반복해서 읽으면 내용이나 상황파악이 되면 주인공 이름을 부르면서 질문도 하구요, 그 책을 보여달라고도 해요.

엄마인 제가 영어두려움증이 있어서.ㅋㅋㅋ 두려움증이라기보단 자신감이 없어서, 영어책 볼때 많이 고민하게 되거든요.

책만 무작정 사주면 뭘하겠어요. 엄마가 읽어주고, 이야기해주고, 활용해줘야 책이죠.

아이들의 뇌는 스펀지라고들 하잖아요. 모든것을 쏙쏙 빨아들이는것 같아요. 요즘 들어 그말을 확~~~

느끼고 있고 있답니다. 그래서 더 조심스러워지는것 같구요.

엄마가 부지런해야 아이도 다양한 교재를 접해볼수 있잖아요. 부지런함과 명석한(?) 두뇌를 갖춘 엄마면

더할나위없겠는데말이죠.ㅋㅋㅋ 서론이 길었나요?? 그럼 Step into Reading 어떤 책인지 보죠!!

 

사실, Step into Reading라는 책을 알게 된지 얼마 안됐어요.

아이 낳기 전엔 전~~혀 몰랐던 책이라지요. 그 유명한 노부영, 마더구즈~~도 모두 아이를 낳고 키우다보니

귀동냥, 카페를 통해 알기 시작했죠.

"Step into Reading"역시 우연찮게 알게된 책이라~~워낙 유명하기도 하고, 살짝~~궁금했었는데,

울 쭈니에게도 책을 볼수 있는 기회가 와서 정말 좋네요.

얇은 페이퍼북이라 어떨지 걱정아닌 걱정을 하면서 봤는데, 넘 괜찮더라구요.

그림도 이쁘고, 글 내용도 많지 않아(저희집에 온건 1단계거든요.) 무리 없이 볼수 있는것 같아요.

1단계는요~ 알파벳을 익히고, 읽기를 시도하는 취학전 아동을 대상으로 약 80~150개 단어로 이루어져 있구요.

주어, 동사와 짧은 단문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각 단계마다 점진적인 읽기능력 배양을 위한 뚜렷한 목표가 세워져 있어 각 단계에 포함 된 스토리의 경우 어휘의

                          개수나 문장의 난이도가 비슷한 수준을 유지하고 있어 다방면의 독서를 통해 이야기를 즐기는 가운데 목표로 하는

                          읽기 연습을 이행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각 단계마다 특정영역을 고루 접할 수 있도록 Phonics Readers 혹은 Math Readers 등이 포함되어 있어

                          어느 한쪽에 치우침 없이 다양한 소재를 골고루 접할 수 있습니다.


 

알파벳을 인지하고 이제 막 읽기를 시작하려는 1단계부터 챕터북 읽기에 재미를 붙인 단계까지 모두 5단계구성으로 되어있으며, 각 단계마다 다양한 소재의 풍부한 읽을 거리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초급단계에서는 아이들에게 친근한 캐릭터 시리즈가 대다수 포함되어있어 친근감을 형성해 자발적인 독서활동이 되도록 충분한 동기부여를 내표하고 있으며, 단계가 높아짐에 따라 사회(인물/시대적 사건/스포츠), 과학, 수학 영역을 다루는 Nonfiction 스토리의 비중을 높여 읽기 역량을 다져가는 독자에게 읽기능력 배양 뿐 아니라 독서를 통한 지식습득의 역할도 겸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 제작된 오디오로 한 이야기를 다양한 버전으로 소화해내고 있습니다.
                          효과음과 감정이 실린 원어민의 육성으로 듣는 ’Listen to the story’부분은 귀로 들으며 이야기를 느낄 수 있으며, 본문의

                          내용을 요약한 Chant나 노래의 경우 리듬 혹은 멜로디에 접목시킨 영어문장을 더욱 재미있게 익힐 수 있는 부분입니다.
                          또한, 이야기를 한 문장씩 따라읽을 수 있도록 구성된 ’Listen and Repeat’부분의 경우 독자를 참여시켜 소리내어 읽을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수많은 특장점을 골고루 갖춘 "Step into Reading"

그중에서도 1단계 The Snowman. 책 내용 보여드릴께요.






















  주인공 제임스는 눈이 내리기 시작하자 밖에 나가 눈사람을 만들어요.

큰 눈덩이 두 개를 붙인 후 모자와 스카프, 오렌지와 숯, 그리고 단추로 눈사람을 꾸미기 시작해요.

제임스가 만든 눈사람은 신기하게도 움질일 수 있게 되어 제임스의 집에 초대를 받아요.

집안에 처음 들어와본 눈 사람은 모든것이 신기하여 각각의 물건들에게 상냥하게 인사를 건넵니다.

또, 눈사람은 하늘을 날기도 해요.



 

책속 그림도 넘 이쁘고 따스한데요, 내용도 정말 아름다운것 같아요.

아이들이 꿈꿀수 있는 내용인듯하네요.

내가 만든 눈사람이 정말 움직인다면 어떨까요? 그런 눈사람과 이야기도 나누고, 같이 놀기도하고.

심지어 하늘까지 난다면~~~꺄옥!!ㅋㅋㅋ

울 쭈니는 눈이 그저 신기한가봐요, 작년 겨울에 만들었던 볼품없던(?) 눈사람을 계속 들먹거리네요.

쭈니가 사는곳은 남쪽이라~~눈이 많이 안와요. 그런데 제임스는 자기 키보다 더 큰 눈사람을 만들어서 놀고 있으니..

표지 보면서부터 "눈 온다"고 말해서 마지막 페이지까지 "눈 온다"라고 말하는 아이.

 

★  쭈니랑 The Snowman 책 봐요. ★

 

눈사람이 움직인다고 하니 의아해??

마지막장에 눈사람이 다 녹았다구, 쭈니가 대신 만들어주라고했더니

"엄마들이 만들어줘!!" -.- 라고 하네요.

엄마들...복수..ㅋ 




댓글(0)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