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념 SSEN 쎈 수학 1 (2018년 고2~3년용) - 수학의 쎈 힘을 키우는 사전식 개념 기본서
홍범준.신사고수학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3년 9월
평점 :
품절


먼저, 가장 중요할 수도 있는 개념쎈의 표지입니다!
표지가 예뻐야 풀고싶은 마음도 쑥쑥 생기잖아요?(나만 그런가??)

표지가 깔끔하고 뭔가 분위기도 고등고등해서 아주 흡족합니다 ;-)

크기는 일반 문제집보다 쪼끔 작아요~
원래 가지고 있던 그냥 쎈과의 크기 비교 입니다.

작은 가방에도 무리 없이 들어갈 정도랍니다

개념이 설명되어 있는 부분입니다!

개념쎈의 임무를 다하는 부분이죠

자세한 설명이 되어있고 포인트를 놓치지 않기 위해 중요한 용어는 굵게 되어 있어요~
혹시나 하는 것들까지 remark로 센스있게 설명되어 있네요^^

중간중간에 유형이 필요한 개념의 경우에는 유형 문제가 따로 같이 나오네요~
대표유형을 풀어보면 감이 팍팍 온다는 사실!

한 중단원이 끝날 때마다는 중단원 연습문제가 있어서 배운 것을 까먹지 않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개념 설명 옆쪽에는 이런 체크 문제가 나와서 개념을 실전으로 익힐 수 있어요~

난이도가 쉬워서 개념에 대한 거부감도 없게 해 주는 것 같네요.

바로 위 사진에서 보신 것처럼 개념체크 밑에는 답이 다 나와있어서,

왠지 눈이 자꾸 가는 느낌이 들 수도 있어요!!

그래서 저는 저만의 특제?가리개로 가리고 풀어보았답니다~

*tip:가리개는 여러 용도로 쓰이는데, 평소에 다른 과목 외우기를 하거나 영단어를 외울때도 효과 짱이랍니다!^^

이번엔 답지 입니다!

답지에는 답과 함께 자세한 풀이가 나와서 따로 설명을 듣지 않아도 충분히 이해할 수 있고,

위에는 전략 이라는 부분이 있어서 문제의 출제의도나 문제를 푸는 큰 틀을 제시 해 줍니다.

어떤 문제는 문제이해, 해결과정, 답구하기 순서로 체계적으로 풀이 되어 있는 모습 입니다.

수학의 여지를 남겨두고 창의성을 인정해주기 위해 꼭 한 가지 풀이만 강요하지 않고 다른 방법으로
풀 수 있도록 도와도 주네요!^^역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