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 곰과 나뭇잎 네버랜드 Picture Books 세계의 걸작 그림책 229
데이비드 에즈라 스테인 글.그림, 장미란 옮김 / 시공주니어 / 2013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시공주니어 네버랜드 시리즈에서 신간이 나왔습니다.

<아빠, 더 읽어 주세요>로 2011년 칼데콧아너상을 수상한 데이비드 에즈라 스테인의 작품으로

이 작품은 2008년 이즈라 잭 키츠 상을 수여한 바 있는 책입니다.

이 책은 아기 곰이 처음 맞는 계절의 변화에 신기해 하며 아기 곰 자신도 성장해 나가는 어찌보면 성장스토리이기도 합니다.

 

 

책을 볼까요?

 

 

아기 곰이 세상에 나온 첫해였어요.

꽃도 피어 있고 나비도 있어요..

아름다운 봄 풍경에 아기 곰은 행복하기만 하지요.

 

그러던 어느 날

나뭇잎이 하나 떨어집니다.



 

 

"괜찮니?"

아기 곰은 걱정스러웠어요..

세상에 태어나 처음 맞이한 이별이여서 일까요?

표정또한 묵묵하네요..



 

 

그렇게 나뭇잎들은 우수수 떨어지고..

가을이 찾아옵니다.

쓸쓸해 보이는 아기곰..

 

슬프기도 잠시...

아기 곰도 잠이 옵니다.

아기 곰의 본능이겠지요.



 

 

아기 곰을 굴을 찾아

겨울잠이 듭니다.



 

 

그렇게 겨울이 온 거에요!



 

 

그리고...눈이 녹는 봄이 찾아 옵니다.

그렇게 봄이 깨어나듯 아기 곰도 겨울잠에서 깨어납니다.



 

 

그리고 다시 만나는 아기 나뭇잎...

나뭇잎을 다시 만난 아기 곰은 기쁨에 소리칩니다.

 

그렇게 계절이 흐르고 아기 곰도 자랍니다.

처음 맞는 계절에 변화에 사람보다는 동물들이 더 빨리 적응하는 것 같아요.

스스로 본능적으로 자연의 변화에 순응해 자라는 아기 곰의 모습에서 자연의 신비를 느낍니다.

 

 

아이와 함께 책 읽기!

 

 

7세 채은냥은 이제 적은 글밥의 책은 혼자서도 거뜬히 읽어내려 갑니다.

물론...모르는 어휘는 뜻을 물어보긴 하지만 평소의 독서습관으로 잘 읽어 내려가네요.



 

 

채은냥은 이 책의 그림을 보고 가을이라고 생각하더라구요..

전체적으로 묵직한 고동색이 많아서인지 봄에서 꽃이 피어 있고 나비가 있는 장면에서도

봄의 화사한 기운보다는 가을의 단풍 느낌을 더 받나 봅니다.



 

 

그래서 아이 곰은 언제 태어났을까?

하고 물어보았지요..

"엄마..아기 곰은 가을에 태어 난 것 같아!"

봄이 아닐까? 앞 페이지에 꽃도 있고 나비도 있잖아!!! 라고 물어보고 싶었지만 그냥

"왜 가을일거라 생각하니?"

"그냥 가을일 것 같애...나뭇잎에 많잖아! 다 단풍색이고 떨어지고.."



 

 

색의 느낌이 책의 전체적인 분위기를 좌우하는데 큰 몫을 하는 것 같다는 느낌이 들었어요!!

그러면서 아기 곰처럼 가을이 되면 낙엽을 모아서 눈처럼 던지고 싶다는 채은냥입니다.

 

 

아이와 함께한 독후활동!

 

계절의 변화를 알아보기 위해

사계절 나무를 만들어보기로 했어요!

 

 

 

동생이 엉망으로 줄만 그려 놓은 아까운 스케치북을 재활용하기로 했어요.

일단 나무 줄기를 한 개 완성한 후

그 크기에 따라 밑그림을 3개 그리고 갈색으로 나무 색을 표현해 주었어요.

그리고 나무가 입체적으로 설 수 있도록 뿌리 부분은 사각형으로 그려주었어요.


 

 

 

그리고 하나하나 가위질 해서 오립니다.

그리고 네개의 나무를 맞대어 사계절 나무 줄기를 완성했어요!


 

 

 

마침 집에 화선지가 있어서 바람에 날리는 나뭇잎을 표현하기에 좋겠더라구요.

나뭇잎을 그리고 색으로 표현해 주었답니다.

봄 나무에 붙일 나무잎에는 연두색, 여름 나무는 초록색, 가을 나무에는 단풍이 든 노랑과 주황으로 색칠해 주었어요!


 

 

하나하나 오리기 작업..

화선지라 그런지 7세이지만 아직 능숙하지 않은 가위질에서 종이의 재질때문에 애를 먹었어요.

그래서 가위질은 제가 좀 도와주었답니다.


 

 

 


준비된 나무줄기에 나뭇잎 붙이기 작업..

봄,여름,가을,겨울 각 4면에다 해당 계절의 나뭇잎을 붙여 줍니다.

겨울은 나뭇잎이 다 떨어지고 없을 거라며 안 붙이네요 ^^

 

 


 


 

 

짜잔~~

봄, 여름, 가을, 겨울

사계절 나무 완성입니다.

뿌리부분을 넓게 했더니 입체적으로 잘 서있어서.. 나름 표현하고 싶은게 잘 나왔어요!

완성하고...야호~~를 외치는 채은냥이었답니다. ^^

 

 

각 나무줄기에다 해당 계절도 써 주었어요.. ^^

 

이렇게 나무로 계절을 표현해 보니..사계절을 만나는 우리의 마음도 달라지는 것 같더라구요.

아기 곰이 처음 만나는 계절의 변화를 채은냥도 함께 느낄 수 있었을까요?

아니면...이미...7살 난 채은냥은 다 알고 있었다면서 으스대지는 않았을런지...책 읽은 채은냥의 느낌이 궁금합니다.

 

간결한 문체와 그림이 따뜻한 가을을 연상케하는 책...

가을에 진짜 낙엽을 모아 뿌리며 이 책 이야기를 나누고 싶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