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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스트모던 마케팅
W.스티븐 브라운 지음, 엄주영 옮김 / 비즈니스북스 / 2006년 8월
평점 :
절판
그 동안의 나의 독서 편식을 고쳐보고자 할 시점
때마침 좋은 기회를 통해 접하게된 책이다.
"포스트모던 마케팅"이라?!
책 제목에서와 같이 마케팅에 대해
소파트별로 사례를 들어 설명하고 있는 책이다.
기존에 마케팅에 대한 나의 관념은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그들로부터 선택받도록
최상의 물건을 만들어 서비스하는 것.
대략 이정도의 개념만 가지고 있었을 뿐이다.
고객의 무엇을 필요로 하고 요구하고
시대반영에 따라 어떤걸 선호하는지
그 입장차를 최소한으로 줄여 만족을 이끌어 내는 일이
바로 마케팅의 최대 목표가 아닐까 생각했는데
이 책은 오히려 이와 정반대로 역설한다.
고객을 애태우고 고객이 찾게끔 만드는 방식만이
앞으로 마케팅의 초점이자 성공방법이라고 말한다.
누구나 똑같은 생각을 하는 세상이라면
더 나은 삶을 기대하기 어렵겠지만
성공하는 사람들의 이면은 뭔가 다른 시각이 존재한다.
독창적이고 차별화된 그들만의 방식이
성공의 지름길인것을 감안하면
앞으로 고객을 끌어들이는 마케팅에서도 색다른 접근이 필요할것이다.
이 분야의 책은 생소하기도 하였지만 색다른 경험이었음엔 틀림없다.